[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출범
대웅제약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4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 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5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총 220명이다. 이들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느린 학습자들의 멘토로서 독서 교육을 주 1회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멘토 간 활동 피드백을 주고받는 정기모임과 자율 기획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동아제약,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신규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의 신규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9일 밝혔다.
템포 신규 광고는 43cm의 긴 패드 길이와 앞부분의 스퀘어 모양 패드가 밤새 움직임에도 샘 걱정없이 여성들의 안심 숙면을 도와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광고 모델은 배우 박지후가 발탁됐다.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은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가 사용됐다. 이 인증은 3년 이상 농약, 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목화를 사용해야 받을 수 있다.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령바이오파마, mRNA 신약개발사 비피진 설립
보령바이오파마는 mRNA 기반 기술 확보와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투자 관계사인 포바이오코리아의 연구 부문을 인수, 비피진(BPgene)을 설립했다고 9일 밝혔다.
생물학적 소재 개발기업인 포바이오코리아는 지난 2014년부터 독자적인 mRNA 기술을 이용한 신약을 개발해 왔으며, 보령바이오파마는 R&D 역량 확보를 위해 2017년 포바이오코리아에 투자해 mRNA의약품 기반 기술 도입을 추진해 왔다.
비피진은 기존에 알려진 치료제보다 약 900배 이상의 높은 정확도로 암세포를 정확하게 타켓팅하는 기술특허(SV4)와 약물을 암세포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mRNA 특허물질(T001)을 활용한 다양한 대사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 비피진은 앞으로 mRNA신약 개발을 위해 보령바이오파마 이외에도 국내외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기존의 대사항암제 개발을 가속화하고 차세대 mRNA백신 개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