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쿵푸걸 ‘페이’ 등장
컴투스플랫폼, 디지털 기기 기부로 저개발국 IT 일자리 창출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6월 15일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를 오는 6월 15일 전세계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머지(merge:병합)' 장르 게임으로,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재미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쿵야들과 자원을 수집하면서, 나만의 섬을 만들고 키워나갈 수 있다.
이 게임은 쿵야 IP와 '환경'을 주제로 한 세계관을 전면적으로 내세운다.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성과 쉬운 조작법, 유튜브에 연재 중인 애니메이션 '쿵야'와 연계된 점도 특장점이다.
넷마블은 출시일에 맞춰 유튜브 콘텐츠 '쿵야 표류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쿵야 표류기'는 인간 문명을 정화하기 위해 쿵야들이 전국을 누비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한편,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현재 공식 사이트,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가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주먹밥 쿵야'와 젬(게임재화) 100개를 받는다.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6월 21일 얼리 엑세스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대표 유승현)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오는 21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앞서 지난 5월 진행된 ‘2022 플레이엑스포’ 오프라인 전시에 참여, 챕터1과 스피드런 모드를 선보였으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조각감과 액션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산나비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프롤로그를 포함한 챕터 2의 전체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챕터 3의 일부 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종의 보스 및 스피드런 모드도 함께 경험 가능하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포함한 총 6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쿵푸걸 ‘페이’ 등장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0일 실시했다.
영웅 등급의 신규 몬스터 ‘페이’는 동양 무술 격투가의 형상을 갖춘 매력적인 쿵푸걸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응축된 기를 한번에 쏟아내는 공격 스킬 ‘암룡파’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스킬 시전 시 적 전열에 무작위로 5회 공격해 각각 대상의 최대 체력 비례 및 방어를 무시하는 피해를 입힌다. 또한, 스킬을 사용 중인 적을 빠른 발차기로 기절시키는 ‘무영각’도 서브 스킬로 장착했다.
스킬석의 장착 여부에 따라 페이의 치명 확률을 증가시키거나 암룡파의 피해량을 높일 수 있으며, 한층 확대된 공격 범위와 화력을 자랑하는 ‘진룡파’가 일정 확률로 발동된다.
‘백년전쟁’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몬스터를 보다 손쉽게 획득하고 빠르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특별 소환 진행 시 동일 등급 내 다른 몬스터보다 높은 확률로 신규 몬스터의 획득이 가능하며,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페이’ 몬스터 카드 및 마나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획득한 신규 몬스터의 레벨이 소환사와 동일하게 조정되는 레벨 부스팅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페이 출시 기념 포인트 이벤트’를 통해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신규 몬스터 ‘페이를 비롯해 각종 아이템 보상을 단계별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플랫폼, 디지털 기기 기부로 저개발국 IT 일자리 창출 지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크립토워커스다오(대표 장중혁)에 디지털 기기를 기부했다고1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가 기부한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는 크립토워커스다오가 네팔, 파키스탄,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등 저개발 국가에 개소할 5개 커뮤니티 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커뮤니티 센터는 지역 내 IT 노동자들을 위한 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건립된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생산성본부 등 국내 기관과 컴투스플랫폼을 포함한 국내외 IT 기업들이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저개발 국가들은 해외 이주노동자들의 본국 송금에 의존하는 등 경제적 자립성이 취약한 것으로 평가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IT 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다. 크립토워커스다오의 프로젝트가 궤도에 오르면 저개발국의 일자리 확대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IT 노동자들에 대한 교육도 지원해 해당 국가의 디지털 분야 경쟁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그룹은 이날 "성숙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국제 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