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ix’ 미국서 515대 리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투싼ix’ 미국서 515대 리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3.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판매분 시스템 달라 리콜 제외
 
▲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대차 신형 ‘투싼ix’ 515대를 조수석 에어백 오류로 인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전해졌다.     © 뉴시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대차 신형 ‘투싼ix’ 515대를 조수석 에어백 오류로 인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전해졌다.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현대차의 2010년형 투싼ix의 조수석에 약 108kg(240파운드)이상 몸무게가 나가는 승객이 탈 경우 승객감지시스템(PODS) 모듈이 작동해 ‘에어백경고등’이 들어올 수 있다고 2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미 현대차는 이 같은 사실을 NHTSA측에 통보했으며, NHTSA는 조만간 이를 공식발표할 계획이다.
 
PODS는 조수석 위치센서와 무게감지 센서를 제어해 에어백이 터지는 상황과 압력을 조절하는 장치로 조수석에 어른과 아이들에 따라 각각의 에어백 작동 여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10일~30일까지 국내에서 생산돼 미국으로 수출된 ‘투싼ix’에 대해 이 같은 결함이 있다고 판단, PODS모듈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한편 국내에 판매된 투싼ix는 수출용과 시스템 부분이 달라 리콜 대상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현대차 측은 “문제가 된 투싼은 500여대 뿐”이라며 “국내모델은 에어백시스템이 틀려 해당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모듈을 교체하는 게 아니라 단순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