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임직원 대상 CPR&AED교육 실시…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 사업’ 추진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동제약, 임직원 대상 CPR&AED교육 실시…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 사업’ 추진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6.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 제세동기'(AED)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 제세동기'(AED)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임직원 대상 CPR&AED교육 실시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 제세동기'(AED)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해재난 상황 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동제약 임직원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CPR 적용법, AED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을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배웠다.

평가를 통과한 교육 이수자 전원은 행정안전부와 정식 교육인가 기관인 에스원으로부터 '심폐소생술 및 AED 교육 이수증'을 발급받았다.

휴메딕스, 中 합작 브랜드 '더마 레비' 론칭

휴메딕스는 중국 샹리 바이오텍(Shang-Li Biotech)과 합작사업 브랜드 '더마 레비'(Derma Revie)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더마 레비는 기술력과 고기능성 성분을 담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만든 브랜드다. 최근 '수딩 리페어링 크림'과 '수딩 리페어링 로션' 등 보습 제품 2종이 중국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등록됐다. 오는 7월부터 중국 전역에서 선보인다.

이번 수딩 리페어링 제품을 시작으로, 휴메딕스는 더마 레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중국 시장 향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 사업' 추진

종근당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진행하는 '2023년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 지원사업'에서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 지원기업으로 선정돼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

종근당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과 미국 식품의약품(FDA) 인증 등을 위한 핵심 요건 중 하나인 클린룸 관리를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진행하고, 원격 설비제어를 통해 교차 오염을 방지해 제품 품질 향상에 집중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팩토리의 현장 적용은 오는 2024년 2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어떠케어, 일반인 대상 건강검진 비교·예약 서비스 오픈

GC케어는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에 일반인 대상 건강검진 비교·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떠케어와 제휴한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 비교·예약 서비스를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어떠케어 검진 예약을 이용하면 제휴 검진센터 약 100곳의 검진 항목 및 비용을 비교하고 모바일 앱에서 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전국 상급·종합병원 등 제휴 검진센터의 수는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아제약-뉴아인,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 체결

동아제약은 지난 13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제약 본사에서 전자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 ㈜뉴아인과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의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 체결로, 동아제약은 미 FDA 510K(시판 전 허가) 및 유럽 CE-MDD(유럽 의료기기 지침) 인증을 받은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를 독점 판매하게 된다. 뉴아인은 본 의료기기에 대한 생산 및 제품 A/S 등을 담당하게 된다.

대웅제약, 당뇨병 복합제 '엔블로멧' 국내 허가 취득

대웅제약은 지난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엔블로멧서방정0.3/1000밀리그램'이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엔블로멧서방정은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염산염'을 조합한 2제 복합제다. 두 성분의 병용투여가 적합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한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보조제로 허가 받았다.

대웅제약은 오는 9월 엔블로멧서방정을 출시할 계획이다.

케미렌즈 "선글라스 구입 시 색상 중요"

선글라스 구입 시, 눈의 피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색상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선글라스 구입 시, 시야를 밝게 해주는 갈색 계통의 색상이 운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회색은 색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줘 산행 등 일반적인 야외활동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초록색 계통은 자연색에 가까워 시야의 이물감과 피로감이 적어 장시간 착용할 때 알맞다. 해변 등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케미렌즈 측은 선글라스 색상 선택은 전문가인 안경사와 충분한 상담 및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