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성료…동아쏘시오홀딩스, MSCI ESG평가 AA등급 획득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약,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성료…동아쏘시오홀딩스, MSCI ESG평가 AA등급 획득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6.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국제약,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성료

동국제약은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 센시아 브랜드를 통해 다리가 붓고 아픈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친구, 가족과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했으며 원예 클래스, 정맥순환장애·여성 갱년기에 대한 정보 전달, 퀴즈,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에 동참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MSCI ESG 평가서 AA등급 획득

동아쏘시오홀딩스는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시행한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 구조와 관련된 10대 주요 분야와 35개의 핵심 이슈를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1년 B등급, 2022년에는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2023년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하며 매년 등급이 상승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측은 "익명제보시스템에 대한 정책 마련·ISO37001 인증 관리, 비즈니스 윤리 교육·내부 심사 실시 등의 인적자원관리 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다.

제22회 보령암학술상, 서울의대 정승용 교수 선정

보령(구 보령제약)은 한국암연구재단과 제22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정승용 교수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정 교수는 국립암센터 부속병원 대장암센터장, 서울대학교암병원 대장암센터장 등을 역임하고, 서울의대 외과학교실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수년간 대장암 치료 분야 임상과 중개 연구에 매진한 결과 '대장암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은 인물이라는 게 보령의 설명이다. 정 교수에게는 상금 3000만 원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