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 계열사 ‘유니버스 페스티벌’ 개최
신세계그룹은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론칭 한 달을 맞아 온·오프라인 계열사에서 대대적인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할인권과 쇼핑 지원금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은 ‘특가 라운지’를 열고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되는 클럽 전용 ‘20% 쿠폰’을 매일 ID 당 1회씩 제공한다. SSG닷컴에선 신선식품, 패션 등 카테고리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는 7월 1일부터 9일 동안 10만 원 이상 구매(단일 영수증 기준)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e머니 1만점을 적립해준다. 스타벅스는 한정판 음료를 내놓는다. 해당 음료를 구매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별 3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CJ, ‘오벤터스’ 6기 유망 스타트업 12곳 선발
CJ는 라이프스타일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벤터스’ 6기 참가기업 12곳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식품&바이오’ 분야 2곳, ‘물류&신유통’ 분야 3곳,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분야 2곳, ‘디지털전환(DT)’ 분야 4곳, ‘기타’ 분야 1곳이다. 이들은 CJ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유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문 컨설팅 서비스는 물론 지속적인 투자, 성장기회를 제공받는다.
동원F&B, 첫 건강기능식품 온라인몰 ‘웰프’ 오픈
동원F&B는 건강기능식품 온라인몰 ‘웰프’(welp)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웰프에서는 동원F&B의 모든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비롯해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4개 브랜드의 180여 가지 제품이 마련돼 있다.
위메프, 브레이크 오일·코팅제 판매 증가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5월 27일~6월 26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폭염·장마 대비 자동차 관리용품 판매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자동차 유리에 분사하면 빗물이 맺히지 않게 해주는 ‘유리 코팅제’는 1077% 매출이 늘었다. 빗길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브레이크 오일’(886%)을 찾는 이도 급증했다. 작동 시 코팅막을 만들어 주는 ‘발수 와이퍼’(54%) 또한 많이 찾았다. 높은 기온에 차량 화재 위험이 대두되면서 ‘차량용 소화기’ 판매는 686% 늘었으며, ‘엔진오일’ 매출은 203% 증가했다.
위메프는 오는 30일까지 ‘여름철 자동차용품 BEST’ 기획전을 열고 장마와 무더위 대비에 필요한 용품을 선보인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