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 출시…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고용량 투여 美 임상 2상 성공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 출시…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고용량 투여 美 임상 2상 성공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7.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웰빙, 통증 심포지엄 개최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통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통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통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GC녹십자웰빙은 '라이넥'(인태반가수분해물), '지씨웰빙콜라필'(아텔로 콜라겐), '콘로드'(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 PN) 등 통증 시술에 사용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별·요양기관별 최신 치료법에 대해 소개했다.

주요 참석자는 김동환 CNS신경외과 기능의학센터 원장(좌장), 김양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 장현동 현병원 원장, 이종진 재단법인 대성병원 원장 등이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와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 실시

광동제약은 최근 제주 조천읍에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는 제주 지역의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다. 올해는 광동제약과 제주개발공사 임직원, 희망의 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 총 45명이 참여해 1박 2일 동안 노후 주택 개선에 나섰다. 봉사자들은 안전교육을 마친 후 물품 정리, 도색, 도배 등을 수행했다.

갑을구미병원, 로봇재활치료 센터 개소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병원은 로봇재활치료 센터를 개소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재활로봇을 활용해 갑을구미병원은 중추신경계나 근골격계 손상에 의한 하지마비와 편마비 환자, 보행장애 환자에게 재활로봇을 이용한 운동학습과정을 통해 뇌신경 또는 신경 및 근육 등의 재활과 재조직화를 유도해 보행이나 일상동작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건강기능식품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메틸 설포닌 메탄'(이하 MSM)과 함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1일 최대함량으로 담고 있다.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고용량 투여 美 임상 2상 성공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미국명 주보)가 미국에서 미간주름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6개월 장기지속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고용량 임상 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가 65세 미만의 미간주름 중등도 내지 중증 이상의 1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3월부터 다기관, 이중맹검·무작위 방식으로 12개월 동안 진행됐다. 이번 연구에서 고용량 40유닛 투여 시 6개월 또는 26주의 장기지속 효과를 확인했으며, 심각한 부작용 없이 안정성이 입증됐다는 게 대웅제약 측 설명이다. 40유닛 주보의 활성 대조군은 20유닛 보톡스 및 20유닛 주보로, 활성 대조군과의 부작용 결과값은 유사했다.
 
동국제약-GC녹십자, 인슐린 바이오시밀러 '글라지아'국내 마케팅 협약 체결

동국제약은 GC녹십자와 인슐린 바이오시밀러 '글라지아'의 국내 판매·마케팅 활동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GC녹십자의 글라지아프리필드펜(인슐린글라진)은 바이오콘 바이오로직스로부터 도입한 제품으로, 협약에 따라 동국제약은 올해 6월부터 글라지아에 대한 국내 판매와 마케팅을 맡게 된다.

휴온스메디텍, LVIS와 의료기기 공동개발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디지털 기반 뇌 질환 진단 기업 LVIS와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LVIS가 개발한 'NeuroMatch'는 뇌 신경 회로를 분석해 치매, 뇌전증 등 뇌 질환을 진단하고 최적의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AI 플랫폼이다.

이번 MOU는 양사가 가진 역량 및 기술적 시너지를 통해 NeuroMatch에 적용할 뇌신경 분석의 의료기기 공동 개발 및 생산에 대한 협약이다. 휴온스메디텍은 NeuroMatch 플랫폼에 필요한 의료기기 개발·생산 역량을 통해 향후 NeuroMatch의 상용화에 집중하겠다는 목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