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서거석 교육감 취임 1주년 행사…전북도청, 식음료안전대책본부 본격 가동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교육청, 서거석 교육감 취임 1주년 행사…전북도청, 식음료안전대책본부 본격 가동 [전북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7.0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서거석 교육감 취임 1주년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은 서거석 교육감 취임 1주년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 서거석 교육감 취임 1주년 행사 개최

전라북도교육청은 서거석 교육감 취임 1주년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서거석 교육감은 "어느덧 교육감에 취임한 지 1년이 됐다. 지난 1년 도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부여한 막중한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며 "학생중심 미래교육으로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이뤄내겠다는 약속, 한시도 잊지 않았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그는 △기초기본학력 신장 △미래교육 △에듀페이 △학생의회 설립 △교권과 학생인권의 균형과 조화 △학생 해외연수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고했다.

서 교육감은 "전북교육은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역량을 길러주고자 한다"며 "디지털 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는 인재, 다양성을 존중하고 공동체의 웰빙을 추구하는 세계시민,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길러 교육으로 전북을 우뚝 세우겠다"라고 마무리 지었다.

군산시, 한국관광공사 맞춤형 관광컨설팅 공모 최종 선정

군산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3년 전통시장 맞춤형 관광컨설팅' 공모사업에서 '군산공설시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해외 마케팅 대상 전통시장 25개소를 관할하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자체 평가위원회를 거쳐 예산상설시장(일명 백종원 시장)과 군산공설시장 2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군산공설시장은 한국관광공사의 전문적인 맞춤형 관광 컨설팅과 개선사업을 추진을 위한 사업비 30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공설시장 내·외부 관광수용태세 진단, 전통시장 관광활성화 발전 방향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은 이달부터 3개월 간 이뤄지며, 개선과제 도출에 따른 사업은 오는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도청, 식음료안전대책본부 본격 가동

전북도청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를 1개월 앞두고 식음료안전대책본부를 유관기관 합동으로 구성해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식음료안전대책본부는 올해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12일간 4만30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공급되는 식음료의 안전관리를 위해 구성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전라북도, 부안군, 조직위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한다.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식자재 물류창고 사전 위생점검과 종사자 위생교육을 지속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행사기간중에는 원료부터 배식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식음료 검식활동,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 검정 및 역학조사, 신속대응 체계 구축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