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약국용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 출시…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50포’ 출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약국용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 출시…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50포’ 출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7.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약국 유통용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 출시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gQlab)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gQlab)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gQlab)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BBR 4401)이 함유됐다.

유디갤러리, 김광윤 개인전 '치유의 정원' 개최

유디치과는 오는 8월 16일까지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김광윤 작가의 개인전 '치유의 정원'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자연을 소재로 한 대상 중 꽃을 주제로 한다. 동양화를 전공한 작가는 자연물을 삶의 공간으로 가져와 자신만의 미의식으로 재해석해 작품에 담았다는 게 유디치과의 설명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제천 바이오3공장 착공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5일 충북 제천 바이오밸리에서 바이오3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바이오공장 건립을 위해 700억 원이 투입됐다. 공장은 연면적 1만㎡, 지상 5층 규모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바이오공장은 연간 720만 바이알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기존 생산 능력(1공장 288만 바이알, 2공장 360만 바이알)을 포함해 연간 1368만 바이알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GC녹십자엠에스, 파우더형 혈액투석액 제조라인 신설

GC녹십자엠에스는 음성 제2공장에 파우더형 혈액투석액 제조라인을 신설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부터 진행된 해당 공사는 공정 자동화 등으로 인해 기존 37억 원에서 44억 원으로 비용이 증가했다. 내년 하반기 제품 출하를 목표로 하고 있다.

GC녹십자엠에스는 현재 혈액투석액 'HD-Sol BCGA' 등을 개발·판매 중이다. 이번 증설된 제조라인에서는 파우더형 혈액투석액을 제조할 예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50포'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용각산쿨 50포 복숭아향·민트향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용각산쿨 50포 복숭아향·민트향은 다빈도 복용 환자의 수요에 맞춰 1통 50포 단위로 포장한 제품이다. 덮개형 케이스로, 스틱포를 10개씩 총 다섯 묶음으로 소분 포장됐다.

대웅제약, 톡신 메이저리그 '치료 시장' 진출 박차

대웅제약은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선진국 치료적응증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 Inc.)가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투자금 1억2500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종목명은 이온(AEON)이다. 이온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이 나보타의 글로벌 치료사업을 위해 지난 2019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 의약품 회사다. 나보타의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 영국 등 글로벌 빅마켓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상장을 기점으로 미용시장을 넘어 치료시장으로 진출해 글로벌 빅파마들과 본격 경쟁에 나설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