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제12대 협회장에 김영만 회장 선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e스포츠협회, 제12대 협회장에 김영만 회장 선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0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레전드 게임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
크래프톤, 올여름 물총축제에서 ‘워터그라운드’ 개최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북해의 늑대 드레이크’ 등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4일 개최된 임시 대의원 총회에서 김영만 당선인의 회장 선출 건을 통과시켰다. (왼쪽부터) 김대년 한국이스포츠협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과 김영만 제12대 한국e스포츠협회장.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제12대 협회장에 김영만 회장 선출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4일 개최된 임시 대의원 총회에서 김영만 당선인의 회장 선출 건을 통과시켰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2000년 한국e스포츠협회 초대 협회장을 맡아 5년간 1, 2대 회장을 역임했고, 지난 2018년 12월에 협회장에 새로 선임된 바 있다. 김영만 회장은 이번 협회장 선거에 단독으로 입후보하여, 제12대 협회장에 오르며 연임에 성공했다. 현재 김영만 회장은 ‘생활의 쓰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김영만 회장은 ‘전 국민이 함께하는 e스포츠 문화 조성’을 목표로, △전문화된 스포츠 행정체계 구축 △시도협회 활성화 지원 △학교 e스포츠 활성화 △대회 유치 및 지원 체계 강화 △안정적인 재원 확보 등 공약 이행에 주력할 계획이다. 회장의 임기는 협회 정관에 따라 4년이다.

한편, 협회는 올해 초 대한체육회 회장선거 기준에 맞추어 정관을 개정하고, 지난 5월 외부인사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를 출범했다. 이후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인 후보 모집, 후보자 등록, 결격사유 심의, 당선인 공고 등 절차를 거쳐 단독 후보의 당선을 확정 지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레전드 게임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 7월 27일 글로벌 출시한 신작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 IP(지식재산권)의 향수와 개성을 살린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으며 서비스 약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로써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통산 2000운로드를 넘어서며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IP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했다.

‘미니게임천국’은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각양각색 미니게임 패키지가 특징으로, 전 세계 구글과 애플 앱 스토어에서 출시됐다. 현재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프랑스어·독일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이번 신작은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13종 미니게임의 쉽고 단순한 조작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호평을 받으며 론칭 직후 한국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단숨에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어 지난 7월 30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 서비스 시작 나흘 만에 양대 마켓에서 인기 정상을 달성했다.

숨겨진 캐릭터나 칭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 과제도 유저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며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다. 특정 미니게임에서 일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지정 아이템을 획득하면 도전 과제를 클리어할 수 있어, 공식 카페에서는 각 과제들을 완수할 수 있는 팁과 스킬을 전수하는 유저들의 공략법이 활발히 전수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전체 유저들에게 화성인 파티 세트를 지급한다. 해당 세트에는 ‘화성인’ 캐릭터와 코스튬 아이템 등이 포함되며, 미니게임 ‘날아날아’에서 추가 점수 획득 효과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023 물총축제’와 협업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페스티벌 ‘워터그라운드’를 개최한다고 4일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올여름 물총축제에서 ‘워터그라운드’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023 물총축제’와 협업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페스티벌 ‘워터그라운드’를 개최한다고 4일 전했다.

크래프톤이 메인 스폰서로 함께하는 ‘2023 물총축제’는 참가자들이 함께 물총 싸움을 하며 신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로,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크래프톤은 이번 물총축제의 콘셉트인 ‘I AM ALIVE’에 맞춰 참가자들이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재미를 축제 전반에서 경험하도록 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와 협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8미터 크기의 ‘삼뚝 무너’ 등 배틀그라운드 IP를 접목한 다양한 모습의 ‘무너’를 현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훈련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 훈련장처럼 물총을 쏘고 물풍선 수류탄도 던지며 물총 싸움을 연습할 수 있다. ‘무너’ 조형물을 맞추기만 해도 물총에 부착해 꾸밀 수 있는 한정판 배틀그라운드 스티커를 증정한다.

‘워터그라운드’에 입장하면 ‘체력 바’를 구현한 팔찌를 지급한다. 참가자가 물총 싸움 중, 팔찌에 물을 맞으면 배틀그라운드 게임처럼 체력 바가 줄어든다. ‘서바이버 존’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 체력이 가장 많이 남은 참가자가 최종 승리해 배틀그라운드의 핵심 게임 요소인 ‘배틀로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보급상자’ 실물을 만나볼 수 있고, 정각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보급상자’에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저녁 8시 행사 피날레에는 배틀그라운드 전장의 자기장 블루존을 구현한 특별한 레이저 쇼가 펼쳐진다.

오세형 크래프톤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이용자들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배틀그라운드 IP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함으로써 IP 자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2023 물총축제’를 주관하는 김현경 ㈜헤이웨이 대표는 “물총으로 즐기는 가장 시원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워터 어트랙션, 워터건 배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DJ와 아티스트들의 신나는 음악, 물총과 함께 도심 속 무더위를 날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 물총축제’ 티켓은 위메프, 네이버 등 11개 채널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watergun_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북해의 늑대 드레이크’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 ‘북해의 늑대 드레이크’는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고 사수형 아군에게 추가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원거리 사수형 영웅으로 적군을 방해하는 동시에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특정 몬스터를 타격해 점수를 획득하여 보상을 받는 PvE 콘텐츠 길드 레이드에 신규 보스 몬스터 ‘역병의 지배자’를 추가했다. 해당 몬스터는 변이 효과를 사용하기에 변이 효과에 대한 저항 영웅을 활용해야 한다. 또한 특정 상황에 따라 광역 스킬 피해를 가하는 등 전략적 공략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영웅의 기억’에 드레이크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북해의 해적왕’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모든 퀘스트 완료 루비 1100개 및 신화 강화석 3개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1000일 기념 출석 이벤트!’에서는 매일 게임 접속 시 출석일에 따라 선택 확률업 영웅 소환 티켓, 루비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영웅 드레이크의 성장 레벨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북해의 늑대 드레이크 성장 지원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통해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골드, 전설 엘릭서, 드레이크 영혼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일일 미션 및 한정 미션을 달성하고 획득하는 ‘썸머 페스티벌 코제트의 총알’을 활용해 ‘썸머 페스티벌 코스튬 상자’, ‘전설 보석 선택권’을 얻을 수 있는 ‘코제트의 여름 특별 임무!’ 이벤트와 방치형 필드 플레이시 제공하는 이벤트 아이템을 사용해 ‘전설 영웅 선택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밍과 이안의 여름 휴가! 방치형 필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