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PNT 아쿠아셀 오메가3' 출시…보령 항암신약물질, 국내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녹십자웰빙, ‘PNT 아쿠아셀 오메가3' 출시…보령 항암신약물질, 국내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8.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웰빙은 생체 이용률 및 체내 흡수율을 높인 'PNT 아쿠아셀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은 'PNT 아쿠아셀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 'PNT 아쿠아셀 오메가3' 출시

GC녹십자웰빙은 'PNT 아쿠아셀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셀화를 통해 지용성을 수용화시키는 기술인 '아쿠아셀'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IFOS부터 인증 받은 원료가 사용됐다. 또한 혈행,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와 비타민E가 함유됐다.

GC녹십자웰빙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보령 항암신약물질 ‘BR101801’, 국내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보령(구 보령제약)은 지난 2일 자사 항암신약물질인 'BR101801'(프로젝트명 BR2002)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정은 희귀암인 'PTCL'(말초 T세포 림프종, Peripheral T-Cell Lymphoma)에 대한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PTCL은 악성림프종의 하나로 진행속도가 빠르고 치료에 대한 반응률이 낮다. 

BR101801은 암세포의 주요 성장조절인자인 PI3K 감마(γ), PI3K 델타(δ), DNA-PK를 동시에 3중 저해하는 퍼스트 인 클래스(First-In-Class) 항암신약물질이다. 치료 후 재발 또는 불응하는 말초 T세포 림프종을 적응증으로 개발 중에 있다.

현재 재발 또는 불응성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b상을 진행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완료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잼버리 현장에 피로회복제·이온음료 지원

동아쏘시오그룹은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현장에 박카스 및 포카리스웨트, 마신다 등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동아제약의 피로회복제 박카스 10만 병, 동아오츠카의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생수 마신다 등 약 1억 원 상당의 물품이 긴급 지원된다.

광동제약,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체계 구축으로 'ISO 14001' 인증 획득

광동제약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 보호 및 사고 예방, 환경 법규 준수 등 친환경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기업에 심사를 거쳐 주어진다.

이번 인증 과정에서 광동제약은 △에너지절감을 위한 설비투자 활발 △환경성적표지 인증제품(비타500,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헛개차 등) 보유 △환경영향평가 및 환경목표 실행계획 우수 등 사업 내용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