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 판매 100만 대 돌파…LG전자, 안마의자 ‘아르테’ 선봬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 판매 100만 대 돌파…LG전자, 안마의자 ‘아르테’ 선봬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8.0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 플립5·폴드5, 폴더블 시리즈 역대 사전 판매 ‘신기록 갱신’
LG전자,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로 차별화 된 경험 제공
카카오, 쇼핑탭에 ‘마이스토어’ 기능 추가…맞춤 쇼핑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왼쪽부터)갤럭시 Z플립5 크림, 라벤더, 민트, 그라파이어 색상. ⓒ 삼성전자
플립5·폴드5의 사전 판매가 폴더블 시리즈 역대 신기록을 갱신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Z 폴더블5 시리즈 '사전 판매 신기록'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량이 100만 대를 넘어서며, 폴더블 시리즈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갤럭시 Z 플립5·폴드5는 사전 판매 기간이었던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총 102만 대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시리즈인 플립4·폴드4가 기록한 97만 대를 훌쩍 넘어선 수치다. 플립5와 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 비중은 약 7대 3으로 나타났다.

업계는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 플립5·폴드5의 사전 판매가 상당히 선전했다는 점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 Z 플립5·폴드5 등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 대를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가 디자인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안마의자 '아르테'를 9일 출시한다. ⓒ LG전자
LG전자가 디자인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안마의자 '아르테'를 9일 출시한다. ⓒ LG전자

LG전자, 안마의자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 출시

LG전자가 인테리어 디자인과 정교한 안마 기능을 갖춘 안마의자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를 9일 출시한다.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는 라운지체어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다. 상하좌우뿐만 아니라 앞뒤 6방향으로 움직이는 안마볼로 △주무르기 △지압 △두드리기 등 손마사지와 유사한 6가지 핸드모션 입체안마를 구현했다.

7가지 맞춤 안마 코스와, 안마 범위(동작·위치·속도·강도)를 직접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내마음 코스'가 특징이다. 저소음으로 설계돼 밤에도 조용한 휴식이 가능하다. 내장된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한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안마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신제품을 통해, 오롯이 나를 느끼는 새로운 휴식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쇼핑하기 탭에 '마이스토어' 기능을 추가했다. ⓒ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톡 쇼핑탭에 '마이스토어' 기능을 추가했다. ⓒ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마이스토어' 오픈

카카오의 커머스CIC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에 '마이스토어'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마이스토어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스토어의 신상 및 할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한층 개인화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스토어에선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친구를 맺은 스토어의 신상품 출시와 프로모션 소식은 물론, 해당 스토어가 발행한 할인쿠폰 등 각종 혜택들을 모아 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삼양식품 등 식품 카테고리부터 △러쉬 △유한킴벌리 등 뷰티,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다양한 스토어를 만날 수 있다.

스토어 소식은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어보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토어가 알리고 싶은 소식들을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해 제공하는 기능이다. 마이스토어에선 최근 방문한 스토어들도 볼 수 있다. 쇼핑을 하던 중 이전에 방문했던 스토어를 다시 찾고 싶은 경우, 해당 영역을 살펴보면 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