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하반기 프로그램 재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하반기 프로그램 재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앞두고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SWC2023’, 아메리카컵 최종 라인업 확정! 기타 동아시아 지역 대표 선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가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인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를 9월 9일부터 재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하반기 프로그램 재개

라이엇 게임즈가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인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를 9월 9일부터 재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라이엇 게임즈가 만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오고 있는 '문화재 지킴이' 사회 환원 활동의 일환이다. 우리 문화유산의 중요성을 환기하고자 올해 3월부터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역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앞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한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 및 개편한 것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총 1,489명이 참가를 위해 신청했으며 실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160명에 달했다. 혹서기 동안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휴식기를 가졌으며 9월부터 프로그램을 재가동할 예정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월 2회씩 총 8회로 기획됐으며, △서촌 미식 탐방 및 △낙산 타악기 공연 체험이 교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촌 미식 탐방은 서촌 옛길과 근대 서울의 건물을 둘러보고 우리 지역 제철 식재료를 맛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낙산 타악기 공연 프로그램에서는 한양 도성길을 거닐은 후 라이엇 게임즈의 곡으로 편성된 타악기 공연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티모 모자 △제트 M/V 일월오봉도 장패드를 기념 선물로 전달한다. 특히 이번 하반기부터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후기 작성 이벤트'를 신설해 진행한다. 원정대 활동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도록 매월 우수 후기 작성자 두 명을 선정하여 △티모 모니터 조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회차별 일정과 모집 기간을 확인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준을 충족하는 유효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하며, 선정된 플레이어는 문자와 이메일로 참가 확정 방법을 안내받는다. 하반기 프로그램의 첫 회는 오는 21(월)부터 24(목) 오후 11:30분까지 원정대 신청 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앞두고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How Many Lies?(얼마나 많은 거짓말이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번 신규 트레일러 영상은 오는 23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3’에 맞춰 특별히 제작됐다. P의 거짓'이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부문을 수상, 한국 게임 최초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부상한 만큼 이번 영상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분 15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서는 ‘인간이 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나레이션과 함께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지역과 새로운 보스,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T0TUjhVUDew)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8월 17일부터 한국 콘솔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플레이스테이션(PS)4와 PS5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콘솔 패키지는 △지마켓, △쓱닷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과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예약 가능하다. 사전 예약을 진행한 이용자에게는 특전이 제공된다. 일반판을 구매한 경우 ‘스페셜 LP 코스터’ 4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하며, 한정판 예약자에게는 ‘스페셜 LP 코스터’는 물론, ‘P의 거짓’ 3일 선행 플레이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아메리카컵 진출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컴투스 제공

‘SWC2023’, 아메리카컵 최종 라인업 확정! 기타 동아시아 지역 대표 선발

컴투스(대표 이주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아메리카컵 진출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과 함께하는 ‘SWC2023’은 지난 8월 초부터 각 지역 선발전과 예선전을 개최하고 본선인 지역컵 진출 선수들을 선발하고 있다. 아메리카 지역은 지난 13일과 14일 경기를 통해 FALLINGFLOWER, BIGV, MADREAMDY, SPIRES 등 선수들을 차례로 선발했으며, 마지막 4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해 20일 패자조 경기를 진행했다.

앞서 유명 실력자들이 대거 패자조로 떨어진 만큼 20일 경기에서는 첫 매치부터 매서운 승부가 이어졌다. 지난 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곧장 세미 파이널로 진출한 2018년도 아메리카컵 우승자 DRMZJOSHEPH, 지난해 아메리카컵 8강 진출자 ZEFA가 각각 LONELY, FIRAS를 꺾고 먼저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이후에는 또다시 이변의 연속이었다. 신예 RHYS는 접전 끝에 2019년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 THOMPSIN을 꺾고 BITTA에 3 대 0 대승을 거뒀다. SWC2022 아메리카컵에서 준우승과 우승을 거뒀던 TRUEWHALE과 RAIGEKI가 다시금 맞붙었고, TRUEWHALE이 특유의 파괴적인 딜로 RAIGEKI를 압박하며 지난 아메리카컵 결승전 설욕에 성공했다. 이로써 DRMZJOSHEPH, ZEFA, RHYS, TRUEWALE까지 총 8명의 선수들이 아메리카컵 진출을 확정 짓게 됐다.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19일부터 20일까지 B조 기타 동아시아 예선전이 진행됐다. 월드 챔피언 출신으로 올해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MR.CHUNG 이 신예 DRIFT에 완패 당하고 해설자 출신의 ERIC.B 또한 REAL.D에 패해 팬들에 충격을 안긴 가운데, 작년 아시안퍼시픽컵 4위에 오른 MEOWMEOW가 가장 먼저 본선 티켓을 따냈다. 20일 패자전에서는 루키 YODAYO가 MR.CHUNG과 호각을 이룬 끝에 탄탄한 밴픽을 바탕으로 승리하며 마지막 본선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SWC2023’은 9월 10일까지 각 지역 예선전을 실시한 뒤 9월 17일부터 지역컵을 개최하고 11월 4일 월드 파이널에서 올해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가릴 예정이다. 다음 예선 및 지역 선발전으로는 오는 8월 26일 태국 오픈 퀄리파이어 경기가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