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홍보 ‘박차’…순창군, 관내 고교생 대상 1:1 대학입시 컨설팅 진행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홍보 ‘박차’…순창군, 관내 고교생 대상 1:1 대학입시 컨설팅 진행 [전북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8.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임실군
ⓒ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10월 6일 개막…임실군, 홍보 '박차'

임실군이 '임실N치즈축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실N치즈축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마을 등에서 진행되는 임실군 대표 축제다.

이번 축제는△50kg 대형 숙성치즈 체험 이벤트(국군과 함께하는 치즈 축제) △벨기에 대사관 연계 와플 나눔행사 △지정환 신부 가족 만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꾸려질 예정이다.

임실군은 해당 축제 홍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라디오 광고 △SNS △TV광고 △지면광고 △오프라인 찾아가는 광고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전주 가맥축제에서는 SNS 구독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편의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군, 대학입시 맞춤형 1:1 컨설팅 나서

순창 옥천장학회는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1대1 대학입시 컨설팅 사업이 무사히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장학회는 매년 옥천인재숙 입사생 중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신규 장학사업으로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학생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현직 진로상담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에는 인재숙 입사생을 포함해 동계고, 순창고 학생 등 총 174명이 참여했다.

최영일 순창군수 겸 옥천장학회 이사장은 "앞으로도 순창의 학생들이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했다.

제17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27일까지 사전신청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제17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에 앞서 프로그램 사전신청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전신청 접수 프로그램은 △장수에서의 1박 2일 적과의 동침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한우랑사과랑 가요제 △장수야행 등 7개다.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는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며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장수야행'에서는 의암공원, 의암루, 논개사당 등 장수군 관내 문화재의 야간 경관과 함께 이야기꾼의 역사 소개를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 한우 먹이인 대형 곤포를 나르고(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문화재 버스투어에 나서는(장수한바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 확인이나 프로그램 사전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진안군, 2023년 을지연습 돌입

진안군은 오는 24일까지 나흘간 '2023년 을지연습'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에서 진행하는 정부 훈련이다. 진안군은 지난 21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및 상황보고회를 시작으로 △민·관·군·경 참여 국가중요시설 대테러 훈련 △전시기구 창설·운용 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 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23일에는 민방위 대피 훈련을 실시, 군민의 대응능력 강화에도 나선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군의 안보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