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친노세력, 복수심에 불타 문재인 내세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해진 ˝친노세력, 복수심에 불타 문재인 내세워˝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12.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외견상 유하고 합리적 인상이지만 ´노빠 본능´ 여러 번 보여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 故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 앞의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뉴시스
18대 대통령 선거일을 하루 앞둔 18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 측 조해진 대변인은 "우리 국민들은 노무현 정권시대로 다시 돌아가는 것을 가장 우려하고 있다"며 "노빠세력이 다시 득세하고 친노세력이 복귀하는 것을 국민들은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조해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는 본인 스스로의 고백대로 정치의 뜻이 없었는데, 친노세력이 와서 설득을 하고 나가야된다고 해서 정치에 나왔다고 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조 대변인은 "우리가 다 기억하지만 노무현 정권 참여정부 시대, 끼리끼리 의식으로 노빠부대, 그 배타성, 적대성으로 또 코드인사로, 편 가르기하고 나라와 국민을 사분오열 시켰던 것, 우리 국민들은 그것을 싫어하고, 역정을 냈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후보도 외견상 유하고 합리적인 인상이 있었지만 선거과정에서 노빠 본능을 보여 준 때가 여러 번 있었다"며 "그리고 복수심에 불타는 친노세력이 문재인 후보를 앞세워서 한풀이하려고 하는 것을 선거과정에서 노골적으로 많이 보여줬고, 그것을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는 것"이라고도 했다.

조 대변인은  이날 "이번 대통령 선거의 시대정신이 바로 대한민국 최초 여성대통령을 통해서 열어가는 새 세상"이라며 "그것이 이번 18대 대통령선거의 표심이고, 대세고 시대의 정서이다. 여성대통령은 그 당선 자체만으로 우리 사회의 구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국민들은 연세 드신 어르신들이나 대학생이나, 20~30대 젊은층 할 것 없이 모두가 나라 걱정을 가장 많이 하는 분들"이라며 "이분들은 비가 오나 눈이오나 바람이 부나 반드시 투표장에 갈 것이다"고 전했다.

조 대변인은 그러면서 "여러분의 한표 한표가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 또 살려내고 선진대한민국을 만든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내일 가족, 이웃, 친지들과 손에 손을 잡고 투표장에 나와서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대통령 탄생과 함께 새 세상,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열어 가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