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중동에서 할랄 시장 공략한다…이디야커피 토피넛 3종, 누적 50만 잔 판매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PC 파리바게뜨, 중동에서 할랄 시장 공략한다…이디야커피 토피넛 3종, 누적 50만 잔 판매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0.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2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 모하메드 갈라다리 회장(사진 왼쪽)과 허진수 SPC그룹 사장이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을 위한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SPC

SPC 파리바게뜨, 중동에서 할랄 시장 공략한다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 진출한다.

대통령 사우디-카타르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지난 22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페어몬트 호텔에서 현지 유력기업인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Galadari Brothers Group)과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을 위한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024년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함께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고, 2033년까지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 등 중동과 아프리카 12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다. 내년 준공 예정인 할랄 인증 생산기지인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공장’에서 제품을 공급한다.

이디야커피 토피넛 3종, 누적 50만 잔 판매

이디야커피는 지난 9월 12일 출시한 토피넛 음료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토피넛 음료 3종은 토피넛라떼와 토피넛 쇼콜라, 버블블랙토피넛라떼 3종이다. 토피넛라떼는 카라멜과 코코아에 견과류를 더하고 토피넛을 베이스로 우유와 혼합한 음료다. 지난달 진행된 리뉴얼을 통해 달콤함과 견과류의 진한 풍미가 강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토피넛 쇼콜라와 버블블랙토피넛라떼는 가을 시즌 메뉴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디야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토피넛 음료의 꾸준한 인기로 어느 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CJ프레시웨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0일 충북 청주시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을 통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전국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식사·영양 증진을 위한 영양 교육자료와 레시피 개발, 식습관·쿠킹클래스 등 교육콘텐츠 개발, ESG 관련 자원순환 공동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자재 전문브랜드 ‘아이누리’와 시니어 특화 토탈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 등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KT&G, 2023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실시

KT&G가 ‘2023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지원자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제조, 원료 등의 분야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다. 외국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언어 종류와 등급, 점수 제한은 없다. 또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을 보유하고 관련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기획 분야와 자금관리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자금관리 분야 모집을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12월 채용검진을 거친 뒤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전체 전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AI 역량검사도 함께 진행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