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20종으로 라인업 확대…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20종으로 라인업 확대…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0.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TVC
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TVC ⓒ하림

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20종으로 라인업 확대

하림은 '더미식' 국물요리의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림은 지난해 11월 국내 국물요리 시장에 더미식 냉동 국물요리로 출사표를 던진 이후, 올해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파우치 형태의 상온 국물요리까지 선보였다. 이로써 더미식 국물요리는 △한우사태곰탕 △갈비탕 △양지육개장 △한우미역국 △등심부대찌개 △돼지고기김치찌개 △차돌된장찌개 △맑은순댓국 △아욱국 △왕갈비탕까지 냉동 10종과 △소고기육개장 △닭개장 △부대찌개 △소고기미역국 △설렁탕 △사골곰탕 △한우사골곰탕 △닭곰탕 △차돌육개장 △우렁된장찌개 등 상온 10종까지 총 20종이다. 

TV 광고도 본격적으로 온에어했다. 광고는 각각의 국물요리마다 ‘쉽게 타협하지 않은 맛집의 고집 그대로’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영상에 신뢰감 높은 성우의 나레이션을 더했다.

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오리온은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인 ‘플렉소 인쇄’가 농림축산식품부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렉소 인쇄방식은 별도 용제 없이 수성잉크만을 사용하는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기존 그라비아 방식 대비 잉크 사용량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과 총미연소탄화수소(THC) 방출량도 각각 29%, 30% 낮다. 인쇄 후 건조 과정의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77% 감소된다. 포장재 잔류용제는 40% 적어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포카칩’, ‘초코파이情’, ‘땅콩강정’, ‘썬’ 등 30여 개 브랜드에 적용 중이다. 오리온은 기존 제품과 향후 출시되는 신제품에도 이를 적용해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연간 800톤까지 절감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고단백 스팸 출시

CJ제일제당은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 세계 48개국에서 판매되는 스팸 브랜드 캔햄 중 최초의 닭가슴살 제품이다.

스팸 닭가슴살은 닭가슴살과 닭다리살, 닭껍질을 조합해 스팸만의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은 17g으로, 200g 한 캔을 통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60%를 섭취할 수 있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 또한 낮아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13시간 이상 저온 숙성 공정을 거쳐 닭고기 특유의 비린 맛은 제거하고 닭가슴살의 담백한 풍미는 극대화했다.

hy 프레딧, 유료 멤버십 가입자 4만 명 돌파

hy는 온라인몰 ‘프레딧’의 유료 멤버십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가 4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입자 증가는 프레딧 매출로 이어졌다. 지난달 말 기준 멤버십 가입 고객 매출은 455억 원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액 318억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6% 신장한 수치다. 멤버십 가입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29%에서 올해 33%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hy는 출시 3년 만에 많은 가입자 확보가 가능했던 배경으로 연회비를 상회하는 다양한 혜택을 꼽았다. 멤버십 고객에게는 프레시 매니저 네트워크를 활용한 무료배송은 물론 △프레딧 적립금 4만 원 △20% 할인 쿠폰 월 4매 △연 3회 제품 무료 신청 기회 제공 등이 주어진다.

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코엑스점, 누적방문객 1만 명 돌파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외식매장이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코엑스 인근 직장인부터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가치소비의 일환으로 대안식을 찾는 2030세대들이 일평균 300여 명 방문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이 많은 국내 거주 외국인뿐 아니라 강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늘면서 외국인이 전체 방문객의 약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은 G마켓, SSG닷컴, 쿠팡, 11번가 등으로 판매처를 넓히고 있다.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과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메뉴로 개발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