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중국 의약품 수출입 기업 메헤코와 MOU…“신약 수출 속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웅제약, 중국 의약품 수출입 기업 메헤코와 MOU…“신약 수출 속도”
  • 정경환 기자
  • 승인 2023.11.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국제수입박람회(CIIE)서 체결…“대웅 전 제품 中 진출 기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경환 기자]

대웅제약은 중국의 의약품 수출입 전문기업 메헤코 인터내셔널(China Meheco International, 이하 메헤코)과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 6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 중인 제6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서 체결됐다. 대웅제약 측에서 김도영 글로벌개발센터장, 메헤코 측에서 홍쟈칭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대웅제약 측은 “자체 개발 신약을 포함한 대웅제약 전 품목의 중국 진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했다.

대웅제약이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서 현지 대표 의약품 수출입 전문 기업 메헤코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훙쟈칭(洪嘉庆) 메헤코 그룹사 부사장, 문지영 대웅제약 글로벌 전략팀장, 김도영 대웅제약 글로벌개발센터장, 제널텍 주춘명(周春明) 부사장, 메헤코 그룹사 리아동(李亚东)대표, 메헤코 그룹사 왕샤오(汪晓) 부회장 , 메헤코 인터내셔널 대표 메이메이(梅媚). ⓒ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지난 6일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서 현지 대표 의약품 수출입 전문 기업 메헤코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훙쟈칭(洪嘉庆) 메헤코 그룹사 부사장, 문지영 대웅제약 글로벌 전략팀장, 김도영 대웅제약 글로벌개발센터장, 주춘명(周春明) 제널텍 부사장, 리아동(李亚东) 메헤코 그룹사 대표, 왕샤오(汪晓) 메헤코 그룹사 부회장, 메이메이(梅媚) 메헤코 인터내셔널 대표. ⓒ 대웅제약

앞서 대웅제약은 지난 8월 메헤코와 중국 요녕 공장에서 생산하는 현지 의약품 뉴란타(제산제)에 대한 중국 전역 유통 및 판매 총판 계약을 맺었다. 이번 MOU는 뉴란타 유통 계약 후 3개월 만이다. 메헤코는 의약품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중국 내 첫 기업이다. 중국 내외의 60개 이상 대형 의료 그룹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만 개 이상 의료 기관에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 다양한 제품 분야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MOU로 자체 개발 신약을 포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체 품목들에 대한 중국 수출을 본격적으로 타진할 수 있게 됐다.

대웅-메헤코 간 MOU 체결식이 열린 국제수입박람회는 지난 5일 중국 상하이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로 여섯 번째 행사인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다양한 제품들의 ‘수입’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기획된 중국의 국가 차원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 개국에서 34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우리나라에선 총 212개 기업이 참여했다. 국내 참가 기업 중 제약사로는 대웅제약이 유일하다.

김도영 대웅제약 글로벌개발센터장은 “이번 MOU는 중국 내 현지 생산 의약품의 유통으로 시작한 파트너십이 한국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 품목의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대한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중국 내수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 2030년까지 신약 매출 1조 원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