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목련회, ‘유기견 돌봄’ 실시…전북교육청,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은행 목련회, ‘유기견 돌봄’ 실시…전북교육청,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31121 전북은행 목련회, _쓰담쓰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_ 처음으로 실시 사진자료
전북은행 목련회가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전북은행

전북은행 목련회,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목련회가 지난 18일 완주군 이서면 소재 늘봄유기견재활센터에서 ‘쓰담쓰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전북은행 목련회 회원과 그 자녀 20여 명은 사전교육 후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유기견 견사 내부와 주변 청소, 배식, 유기견 사회화 훈련 등 모든 활동에 유기견들과 함께하며 교감을 나눴다.

늘봄유기견재활센터는 전주시 협약단체로 전주시 관내 11곳 유기동물 보호소(동물병원)에서 공고기간 내에 입양이 되지 않아 안락사 예정인 유기견들을 이관받아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입양을 돕는 비영리단체다.

전북교육청,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 개최

전라북도교육청이 ‘2023년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를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개최한다.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는 예능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인재 발굴을 통해 예능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전북교육청이 주최하고, JTV 전주방송이 주관한다. 

이번 본선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무대에 오른다. 예선은 앞서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도내 5개 권역에서 보컬, 댄스, 랩, 밴드 등 예능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임실군,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실시계획 수립

임실군은 관촌면 방현지구, 방수지구에 대한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실시계획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의 지적공부 등록 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해 국토의 효율적 관리와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으로 오는 2030년까지 추진하는 장기 국책사업이다.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토지의 경계가 분명해져 이웃 간 경계분쟁 발생 해소, 재산권 범위 명확화, 지적경계측량에 소요되는 비용 감소 등 토지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군민들의 많은 불편 사항을 해소하게 된다. 

군은 주민공람‧공고와 사업 안내 절차 등을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토지소유자의 3분의 2 이상 동의를 받아 지구 지정을 하고 지적측량 등 후속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