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타깃 마케팅 플랫폼 ‘KT 애드트윈’ 출시…네이버, 탄소중립 활동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타깃 마케팅 플랫폼 ‘KT 애드트윈’ 출시…네이버, 탄소중립 활동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4.01.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디지털광고를 통합해 마케팅 효과 극대
네이버, 서울대와 탄소중립·녹색성장 대국민 인식제고 협약 체결
카카오, 설맞이 커머스 프로모션…할인 쿠폰 및 추첨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KT가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KT 애드트윈'을 출시했다. ⓒ KT
KT가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KT 애드트윈'을 출시했다. ⓒ KT

KT, 빅테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애드트윈' 선보여

KT는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문자 및 디지털 광고를 통합한 마케팅플랫폼 'KT 애드트윈'(AD-Tw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 애드트윈은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 고객층을 KT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교하게 추출, 개인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적으로 실행 가능한 '원스톱'(One-stop)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다.

KT 애드트윈은 주요 포털, 언론사 등을 포함해 약 120만 개 디지털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또한 월 3600억 뷰에 달하는 매체 커버리지와 매체 비딩 시스템, 잠재소비자 중 가장 적합한 소비자를 찾는 초정밀·초개인화 타깃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네이버가 탄소중립을 위해 환경부·서울대학교와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네이버
네이버가 탄소중립을 위해 환경부·서울대학교와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네이버

네이버, 환경부·서울대와 '탄소중립 MOU' 체결

네이버는 23일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이하 탄녹위), 환경부, 서울대학교와 '탄소중립·녹색성장의 대국민 인식제고 및 실천 유도를 위한 정보제공'에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는 환경부가 운영하는 '탄소중립 정책포털'에서 제공되는 통합 정보를 포털 검색 등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아울러 네이버는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협력한다.

'탄소중립포인트'는 친환경제품 구매, 다회용기 이용, 전자영수증 발급 등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해당 인센티브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가 설날을 맞아 커머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카카오
카카오가 설날을 맞아 커머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카카오

카카오, 설맞이 커머스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설 명절을 맞아 각종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설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오는 2월 12일까지 '설 선물' 프로모션 탭을 오픈한다. '1++'등급 한우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스팸 카카오 에디션, New 오쏘몰 바이탈 등 인기 설 선물을 최대 55% 할인 판매하고 다채로운 설 선물을 추천한다.

아울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 AHC 리뉴에이지 스페셜세트 등 '오늘의 추천 선물'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990원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매일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94% 할인된 톡딜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 할인쿠폰도 선물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