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석·황만기,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전자책 출간 [신간소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황우석·황만기,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전자책 출간 [신간소개]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4.01.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현대과학적 논문 근거 갖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어린이들의 ‘키성장’과 ‘성조숙증’에 대한 관한 한의약 클리닉 책이 출판됐다.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한의약 클리닉 표지ⓒ사진제공 : 출판사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한의약 클리닉 표지ⓒ사진제공 : 출판사

현장에서 활동하며 해당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온 황우석·황만기 한의학박사는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한의약 클리닉>전자책(e-book)을 출간(도토리 출판사)했다. 

두 한의사는 이 책에서 진료실에서 만난 부모님들의 현실적 고민을 풀어주듯 자녀의 키 성장과 성조숙증에 대한 핵심 메커니즘을 합리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총 다섯 파트로 구성돼 있다. △1장 우리의 키는 이렇게 큰다 2장 성장의 브레이크, 성장부진 △3장 성장의 엑셀레이터, 성조숙증 △4장 우리 아이 건강하고 키 크게 키우는 법 △5장 알레르기란 면역계의 카오스다 등을 대주제로 다룬다. 

저자들은 서문을 통해 “이 책은 자녀 건강의 기본인 면역을 제대로 챙기는 것과 동시에 효과적이고도 안전하고 부작 없이 키를 제대로 잘 키우는 한의학적 방법들을 수많은 학술적인 논문 근거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토리 출판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유일한 한의약 도서”임 점을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