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서비스 오픈…롯데면세점, 설 맞아 내국인 면세쇼핑 부담 줄인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서비스 오픈…롯데면세점, 설 맞아 내국인 면세쇼핑 부담 줄인다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참고이미지]11번가 숏폼 플레이 서비스화면_1
11번가 숏폼 플레이 서비스화면 ⓒ11번가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선보였다.

지난 24일 오픈한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는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 명으로,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한다.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을 통해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설 맞아 내국인 면세쇼핑 부담 줄인다

롯데면세점이 설 명절 맞이 내국인 신규·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시내점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비롯해 세뱃돈 증정, 점심시간 직장인 구매고객 대상 식사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2월 12일까지 내국인 고객 대상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강달러 기조 속 면세쇼핑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 환율이 1320원을 초과할 경우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페이가 최대 15만 원 추가 제공된다.

다음 달 1일부터 3월 3일까지는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각 시내점에서 300달러, 인터넷면세점 기준 5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당첨고객 5명은 LDF 페이 최대 200만 원을, 온라인 당첨고객 5명은 본인 결제금액 전부를 LDF 페이로 돌려받을 수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적립금 최대 30달러를 추가로 제공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도 다음 달 1~18일까지 열린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쇼핑을 즐기는 직장인을 위한 프로모션도 있다. 평일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250달러 이상 구매한 모든 직장인 고객에게 롯데백화점 본점 13층 엔제리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미세트 교환권이 증정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설 맞이 한복 최대 65% 할인 

쿠팡이 설날을 앞두고 한복과 관련 소품을 판매하는 ‘한복 페어’를 개최한다.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아이부터 성인은 물론,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한복과 더불어 노리개, 댕기, 머리핀 같은 다양한 소품 등을 최대 65% 할인한다. 인기 중소 한복 브랜드 하랑한복, 루비한복, 엘블랑꼬, 채니봉봉 등의 인기 상품 1만여 개를 선보인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한복’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동용 한복과 더불어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상품도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하랑한복 바니랑 한복 세트와 이설한복 지호별꽃 한복 세트를 3~4만 원에 판매한다. 반려동물용으로는 ‘도그아이’와 ‘이츠독’ 브랜드의 한복을 선보인다. 성인을 위한 생활 한복도 마련됐다. 

한복 장신구도 선보인다. 풍성한 치맛자락 연출을 위한 원피스 속치마를 비롯해 한복 머리띠, 노리개, 댕기 헤어핀 같은 소품을 1만 원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대용량 직화 밀키트’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대용량 직화 밀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날이 치솟는 고물가 속에서 푸짐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대용량 직화 밀키트 4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기획했다. ‘신당동식 사리듬뿍 즉석 떡볶이’(1545g), ‘칼칼한 소곱창 전골’(1430g), ‘밀푀유나베’(1129g), ‘우삼겹 낙곱새 전골’(1585g)이 해당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직화 용기에 담겨 있어 소스와 물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대용량 직화 밀키트 4종을 최대 90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