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지난해 영업익 1082억…전년比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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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지난해 영업익 1082억…전년比 50%↓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1.30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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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082억 원으로 전년 대비 49.5% 감소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6740억 원으로 11.1% 줄었다. 순이익은 34.5% 늘어난 1739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은 국내외 모두 부진했다. 국내 영업이익과 매출은 각각 1464억 원, 2조210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4%, 14.4% 줄었다. 국내 화장품이 1조8244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4% 떨어졌고, 데일리뷰티도 3864억 원으로 9.1% 감소했다.

회사는 면세와 이커머스 채널의 매출이 하락하고 마케팅 비용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면세 채널 매출은 두 자릿수 하락했다.

지난해 해외 매출도 1조4733억 원에서 1조3918억 원으로 5.5% 줄었다. 영업이익은 432억 원의 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미주 라네즈 브랜드 매출이 58% 성장하고 영국과 중동 등 EMEA(유럽·중동·중앙아프리카) 신규 국가에 진출했지만, 아시아 매출이 16% 감소한 탓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기타 아시아는 영업이익이 증가했지만, 중국 사업 적자로 아시아 전체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했다”며 “미주 및 EMEA 지역은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207억 원으로 전년 동기(570억 원) 대비 63.7% 감소했다. 매출액은 9260억 원, 순이익은 382억 원이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줄었고, 순이익은 55.5%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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