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이벤트 풍성”…유통·외식업계 설맞이 행사 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할인·이벤트 풍성”…유통·외식업계 설맞이 행사 분주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2.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먹거리 할인전…커피·치킨업체는 쿠폰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월 7일 수요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명절 연휴 먹거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7일 수요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명절 연휴 먹거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유통업계가 설 연휴 다양한 프로모션을 연다. 특히 올해 설은 4일간의 짧은 연휴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홈(Home)설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를 겨냥한 행사가 풍성하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형마트들이 연휴 기간 먹거리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이마트는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참다랑어회, 스시-e패밀리 모둠초밥 30입 상품, 조청순살 닭강정 등을 할인 판매한다. 샤인머스캣, 키위 등 과일 품목도 행사가에 마련했다.

트레이더스는 축산 상품 위주로 연휴 먹거리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제휴 삼성카드로 결제 시, 한우 등심·채끝 팩과 미국산 냉장 초이스 살치살 팩(냉장), 리테일팩(냉장) 상품을 할인 가격에 살 수 있다.

홈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간편식 먹거리를 총망라한 행사를 연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소갈비찜’(700g), ‘시그니처홈밀 궁중갈비찜’(700g) 등이 대표 상품이다. 실제 홈플러스에 따르면 설 연휴를 앞두고 지난 한 달간 소갈비찜, 궁중갈비찜 등 명절 대표 인기 간편식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 가량 뛰었다.

이와 함께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에 물린 고객들을 위한 ‘시그니처홈밀 사천식마라탕’(420g)과 ‘시그니처홈밀 소고기마라샹궈’(635g), ‘시그니처홈밀 이비가짬뽕순두부’(1025g) 등 매운 이색 요리도 선보인다.

외식업계도 설 연휴 대목 잡기에 바쁜 모습이다. 스타벅스는 오는 12일까지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설 연휴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쿠폰 대상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등 총 4종이다. 핫, 아이스 구분 없이 발급받은 날로부터 오는 28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던킨은 ‘설날 도넛팩’ 2종을 선보이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날 도넛팩은 던킨 인기 도넛인 ‘페이머스 글레이즈드’로 구성된 ‘페이머스 글레이즈드팩’(6개입)과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허니 모찌바이트팩’(12개입) 2종으로 구성됐다. 설날 도넛팩 2종은 오는 12일까지 5일간 전국 던킨 매장에서 판매되며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피자·치킨업계도 할인 및 이벤트를 마련했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2일까지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설 연휴 기간 모든 피자 메뉴를 대상으로 오프라인(전화·매장방문) 및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웹·어플) 포장 주문에 한해 온라인은 1회 2판, 오프라인은 1회 4판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hc치킨 역시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설날 상차림을 주제로 스토리를 꾸며보는 ‘설날 3ㅔ배(세배)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설 연휴 동안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