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포츠산업 활성화 지원…기보, 중기 공급기술 DB 제작 지원 [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보, 스포츠산업 활성화 지원…기보, 중기 공급기술 DB 제작 지원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2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조현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1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스포츠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조현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1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스포츠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신보·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지난 1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스포츠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원목 신보 이사장과 조현재 체육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은 미래 성장동력인 스포츠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공단은 신보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포츠산업 영위기업을 발굴·추천하고, 신보는 창업기업 및 수출기업에 대한 우대보증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스포츠산업에 대한 신용보증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 마련에 힘쓰고 금융·비금융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 노하우,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유망 고부가가치 산업인 스포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기술보증기금

기보, 중소기업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 지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에 참여할 기술보유기관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은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굴해 중소기업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 설명자료(SMK, Sales Material Kit)를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SMK는 기술수요자 관점에서 기술의 특장점,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된 문서 또는 영상 설명자료다.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른 기술거래·사업화 전담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거래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2022년부터 사업을 시행해 왔다. 작년까지 40여개 기관이 제출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약 1900건의 SMK를 제작했다.

이번 사업은 자체제작이 아닌 외부 용역계약을 통해 SMK를 제작하는 기술보유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400여개의 제작비용을 지원해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급기술 DB를 확보할 예정이다. 기보는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제작된 자료를 공개하고 기술도입을 원하는 수요자에 맞춤형 기술매칭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대학, 공공연구기관 외 기술지주회사도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기술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사업화 유망 기술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양질의 공급기술 DB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기술거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