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AI 기술 활용 ETF변액펀드…안정적 투자수익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AI 기술 활용 ETF변액펀드…안정적 투자수익 ‘눈길’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미래에셋생명 사옥.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사옥. ⓒ미래에셋생명

현재 보험업계에는 인공지능(AI) 바람이 불고 있다. 고객의 편의성 제고와 업무 효율화에 나선 보험사들은 기존 서비스에 AI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AI 기술을 활용한 ETF 변액펀드를 변액보험 포트폴리오에 탑재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중 ETF AI MVP(적극)과 ETF AI MVP(중립) 펀드는 시장 국면을 판단한 AI 신호와 로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식 및 채권, 대안자산에 투자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AI본부의 AI 모델과 미래에셋생명의 자산배분 노하우가 결합된 전략으로, 단순 아웃소싱이 아닌 지속적인 논의와 연구를 통해 진화하는 AI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당 변액펀드들은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ETF AI MVP(적극)의 경우 주식의 최소 편입 비중이 60% 이상으로 설정돼 ETF AI MVP (중립) 대비 적극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ETF AI MVP(적극)의 경우 지난 14일 기준 연간수익률이 17.09%였으며, 같은날 기준 ETF AI MVP(중립)의 경우 연간수익률 9.73%를 기록했다.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ETF AI MVP 포트폴리오는 안정적인 수익률만 아니라 운영회사 연간 보수율이 낮은 수준에서 관리되기 때문에 고객은 목표 수익률 달성과 동시에 효율적 장기 자산 관리까지 가능하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의 ETF AI MVP펀드는 고객에게는 낮은 보수로 우수한 성과를 제공하여 변액보험의 안정적 수익률에 기여하는 똑똑한 펀드”라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의 관점에서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을 지키며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