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HD현대케미칼, 친환경 바이오 납사·플라스틱 생산에 CJ제일제당 ‘맞손’
HD현대케미칼은 7일 충남 대산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친환경 바이오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J제일제당은 HD현대케미칼에 대두유, 폐식용유 등 바이오 원료를 공급한다. HD현대케미칼은 공급받은 바이오 원료로 바이오 납사 및 이를 활용한 바이오 친환경 플라스틱을 만든다. 해당 플라스틱은 다시 CJ제일제당에 공급돼 간편 가정식 용기 등에 활용된다.
HD현대케미칼이 생산하는 바이오 납사, 플라스틱 제품은 전 과정 ISC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고영규 HD현대케미칼 대표는 "바이오 납사를 수입에 의존하는 국내 석유화학사와 달리 바이오 납사 생산부터 완제품 공급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구축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에쓰오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 수상
에쓰오일은 7일 한국광고주협회 주관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자사 '구도일 캔 두잇'(GooDoil Can Do It) 광고가 '오디오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은 광고대행사인 HS애드와 함께 받았다.
구도일 캔 두잇은 에쓰오일이 지난해 공개한 TV 광고로, 이번 수상에는 광고에 삽입된 '두잇 CM송'이 한몫했다.
두잇 CM송은 기존 에쓰오일 CM송을 새로운 광고에 맞춰 개사한 것이 특징이다. 에쓰오일은 지난 18년간 자사 CM송을 재즈, 힙합, 락 등으로 변주해 활용해 왔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친숙한 캐릭터와 CM송을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으로 해석한 것이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