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에티오피아에 ‘하이카디’ 5년간 기부…서스틴베스트, 한미사이언스 안건 모두 ‘찬성’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ST, 에티오피아에 ‘하이카디’ 5년간 기부…서스틴베스트, 한미사이언스 안건 모두 ‘찬성’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3.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동아ST, 에티오피아에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5년간 기부. ⓒ동아ST

동아ST, 에티오피아에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5년간 기부

동아에스티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위치한 MCM병원(명성기독병원)과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실시간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 등을 5년간 명성교회 NGO단체 브라이트보이스에 지원한다. 

입원 환자의 효율적인 원격 모니터링을 위해 연 1회씩 방문해 의료진들에게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메쥬와 협력해 국내에서도 에티오피아 환자를 실시간으로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서스틴베스트, 한미사이언스 안건 모두 '찬성'

서스틴베스트가 최종적으로 한미사이언스 이사진 후보 주총 안건에 모두 찬성하고, 임종윤측 주주 제안에는 반대 의견을 권고했다. 이로써 국내외 의결권 자문사 5곳 가운데 3곳이 한미사이언스 손을 들어줬고, 한 곳만이 임종윤측 제안에 찬성했다. 나머지 한 곳은 중립 의견을 제시했다.

25일 한미그룹에 따르면, 서스틴베스트가 지난 21일 보고서를 통해 임주현 한미약품 사장,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 등 한미측 이사 후보 6명에 대한 찬성 의견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한미사이언스는 OCI그룹과의 통합을 앞두고 있는 상황임을 고려할 때, 중장기적 주주가치를 위해서는 원활한 이사회 운영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돼 회사 추천 후보에 일괄 찬성을, (임종윤측) 주주 제안에 일괄 반대를 권고한다"고 했다.

휴온스메디텍 "헥시와입스 조성물 중국 특허 취득"

휴온스메디텍은 티슈형 살균소독제 '헥시와입스' 관련 기술 특허를 중국에서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헥시와입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클로르헥시딘 성분의 티슈형 소독제다. 알코올을 배제해 액상형 클로르헥시딘보다 항균 지속성이 높으며, 희석액이 티슈에 묻혀진 상태로 개별 포장돼 있다.

별도의 희석과 조제, 건티슈에 묻히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효과적이며, 중환자실 입원환자의 침상 목욕 시 편리해 국내 종합병원 약 60여 곳에서 사용 중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