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한마음재단, 장애인식개선 체험 행사…한국토요타,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 후원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엠한마음재단, 장애인식개선 체험 행사…한국토요타,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 후원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4.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장애인식개선’ 임직원 체험 행사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장애 체험 행사를 열고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마음재단은 이날 △시각장애인 안마 체험 △시각장애인 타로리스트 심리 분석 이벤트 △눈을 가린채 흰지팡이로 보행하기 △손으로만 물건 구분해보기 △점자 명함 만들기 △시각장애인 한궁 체험 등을 마련, 장애인이 일상 생활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토록 했다. 

더불어 시각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신체를 단련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및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 시각장애인 전용 러닝머신 2대를 기증했다.

이외 GM 내 최초로 장애인이 함께 운영하는 ‘노틀담 베이커리’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하고,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포용성의 가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국토요타, 2024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토요타는 지난 16일 서울 올림픽회관 신관 대회의실에서 콘야마 마나부 사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회 참가를 위해 훈련하는 선수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위한 물품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2024 파리 패럴림픽 후원은 토요타의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라는 가치를 더욱 알리기 위한 일환"이라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며 스포츠맨십 정신을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이치아우토, 타이칸 엠버서더로 박결 KLPGA 프로 위촉

포르쉐 공식 딜러 도이치아우토는 지난 15일 포르쉐 센터 수원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결 프로를 ‘도이치아우토 타이칸 엠버서더’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박결 프로는 포르쉐 타이칸 4S 차량을 타고 2024 시즌 전국을 누비게 된다. 그는 ‘필드 위의 인형’이라고도 불리는 KLPGA 투어 최고 인기 선수이다. 최근엔 누적 상금액이 20억 원을 돌파했다.

박 프로는 도이치아우토와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해 고객 및 팬들과 즐거운 소통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도이치아우토는 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로 수원, 광주, 창원, 제주 지역에서 포르쉐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