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노사정 간담회 개최
르노코리아는 지난 15일 부산공장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및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간담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노사간담회에는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을 비롯한 르노코리아 임원진, 김동석 르노코리아 노조위원장,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김준휘 부산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했다. 자동차 산업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제정된 고용안정 지원 관련 법률 시행을 앞두고 모범적 노사 관계 구축 및 정부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꾸려졌다.
이 자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오는 6월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할 새로운 중형 하이브리드 SUV를 비롯해 다양한 신차를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며 "내년 후반에는 폴스타4 전기차도 생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동석 르노코리아 노조위원장은 "지난해 판매 감소와 생산 물량 축소로 생산 직원들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노조는 올 하반기 신차 준비 만전에 동참, 신차 판매 성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년 연속 서원밸리CC서 개최
BMW 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의 개최지로 경기도 파주 서원밸리CC를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서원밸리CC에서의 2년 연속 개최로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전망이다.
대회는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상금 220만 달러(우승 상금 33만 달러)를 두고 최정상급 LPGA 투어 선수 68명과 특별 초청선수 8명을 포함해 총 78명의 선수가 경합을 벌인다. 대한골프협회(KGA)에서 추천하는 아마추어 선수 2명에게 출전권을 부여해 골프 꿈나무 육성에 앞장선다.
한상윤 BMW 코리아 대표는 "해당 지역과 적극적 상생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부터 2년 주기에 맞춰 개최지를 변경하기로 결정했다"며 "대회장을 방문할 갤러리들에게 풍성한 재미를 선사하고 한층 더 완성도 높은 대회로 치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 모델솔루션, ‘CMF 오픈하우스’ 행사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동안 경기도 부천시 소재 통합사업장에서 열린 ‘2024 CMF 오픈하우스(2024 CMF Open House)’ 행사를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그룹 등 핵심 고객사를 비롯해 디자인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모델솔루션의 특화 디자인 영역인 CMF(Color∙색상, Material∙소재, Finish∙마감) 연구개발 성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모델솔루션은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테마의 전시관과 체험관, 영상관을 운영해 그간 프로토타입 분야에서 축적한 독보적인 CMF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과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이 눈길을 끌었다.
국내 AR 소프트웨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산업용 A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AR HMD) 'MS-AR20SE'도 선보였다. 이외 시뮬레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가마와 협업해 개발한 가정용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을 마련해 모델솔루션의 혁신 기술력을 입증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