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매출액 2000억 돌파…교원투어 여행이지, ‘말라마 마우이’ 캠페인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매출액 2000억 돌파…교원투어 여행이지, ‘말라마 마우이’ 캠페인 [유통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7.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매출 2000억 돌파. ⓒ롯데백화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매출 2000억 원 돌파

롯데백화점은 베트남 하노이에 작년 7월 말 사전 개장(프리 오픈)과 9월 22일 전면 개장한 초대형 상업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이 지난 달 2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월 초단기로 매출 1000억 원을 기록한 이후 다섯 달 만에 2000억 원을 돌파했고, 누적 방문객은 800만 명을 넘었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잠실 롯데월드몰의 DNA(유전자)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이식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샤넬, 디올 등 30여 차례 팝업을 진행했으며, 누적 방문객은 100만 명으로 팝업 1회당 평균 방문객은 3만 명이 넘는다. 작년 말 개최한 샤넬 뷰티 팝업에는 10만 명이 몰렸다"고 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말라마 마우이' 캠페인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하와이 관광청과 손잡고 '말라마 마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5일 교원투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산불 피해를 입었던 마우이섬이 다시 관광을 재개함에 따라 여행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우이 배려 여행을 뜻하는 '말라마 마우이'를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여행이지는 마우이섬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사랑하니까 하와이 9일'은 하와이안항공의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이용하며 마우이섬과 오아후섬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우이섬에서는 쉐라톤 마우이 리조트 스파에 머무르며, 자유일정으로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컨버터블 오픈카 2일 대여 서비스가 포함돼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하나 하이웨이에서 특별한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다.

커넥트웨이브 "해외진출지원 공로, 9년 연속 '전문무역상사' 선정"

커넥트웨이브는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앞서 2018년부터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바 있는 커넥트웨이브는 이번 선정을 통해 오는 2027년 6월까지 3년을 추가, 총 9년간 전문무역상사로 활동하게 됐다. 

커넥트웨이브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와 에누리, 메이크샵과 플레이토오토, 몰테일 등 3개 사업부문에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기업 간 거래(B2B), 국내 및 해외에서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 솔루션, 데이터를 망라하는 이커머스 사업 플랫폼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메이크글로벌'은 전세계 모든 언어 지원으로 자사몰(D2C·소비자 직접 거래)들의 해외진출에 앞장서고 있다.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해외결제, 해외 마켓입점, 해외 마켓연동, 해외 광고, 해외 물류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