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NFL ‘테네시 타이탄스’ 후원 美 지역사회와 소통…LG U+, 휴가철 ‘유플투쁠’ 문화 혜택 강화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NFL ‘테네시 타이탄스’ 후원 美 지역사회와 소통…LG U+, 휴가철 ‘유플투쁠’ 문화 혜택 강화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7.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생활가전 핵심 생산거점 미국 테네시 지역 프로풋볼팀 후원 연장
LG U+, MZ세대 고객 관심 증가…지난 6월까지 누적 참여자 150만 넘겨
KT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오는 23일까지 운영
웨이브,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년 버전 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후원 연장 기념 행사에 참여한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과 댄 월리 타이탄스 COO (왼쪽부터).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NFL ‘테네시 타이탄스’ 후원 美 지역사회와 소통

LG전자는 8일(현지 시각)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 연고를 둔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Tenessee Titans)’와 공식 후원 3년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타이탄스 트레이닝 센터에서 진행된 기념행사에는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정규황 부사장과 타이탄스 COO 댄 월리 등 주요 관계자들과 제본 키어스, 키스 브룩 등 타이탄스 전현직 스타 선수들이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후원 계약 체결 후 LG전자 테네시 공장에서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테네시주 몽고메리 카운티 웨스 골든 시장과 클락스빌 조 피츠 시장이 참석했다.

LG전자 테네시 공장 현장 직원과 타이탄스 선수들은 LG전자의 브랜드 슬로건인 ‘Life’s Good’과 타이탄스의 응원 구호인 ‘Titan Up’을 함께 외치며 LG전자와 타이탄스가 함께할 담대한 도전을 응원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 테네시 타이탄스를 공식 후원해 왔다. 타이탄스 홈구장 전광판 등을 통한 브랜드 광고뿐만 아니라 선수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의류 재활용 캠페인을 열었다.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서도 테네시 지역 초등학교에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정규황 부사장은 “LG전자는 미국 테네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현지 프로풋볼리그팀 타이탄스 후원을 이어가는 등 진정성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하며 미국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유플투쁠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 U+, 휴가철 맞아 ‘유플투쁠’ 문화 혜택 강화

LG유플러스는 휴가철과 방학 시즌을 맞아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디지털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이다.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에 접속한 뒤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유플투쁠은 기존 멤버십 혜택 대비 할인율을 대폭 확대하고 제휴 브랜드 라인업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이에 힘입어 MZ세대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지난 6월까지 누적 참여자 수 150만 명을 넘겼다.

유플투쁠의 올 7월 이벤트는 페스티벌과 전시·콘서트 등 문화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유플투쁠 쿠폰을 다운로드한 VIP·VVIP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부산·속초·일산 등에서 진행되는 ‘GS25 뮤직비어페스티벌’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또 유플투플 쿠폰을 받고 챌린지에 참여하는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의 NMIXX(엔믹스)·CNBLUE(씨엔블루)·Christopher(크리스토퍼)·거미 촬영 초대권(100명)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1매와 미니언즈 키링(200명) △메가박스 미니언즈 피규어(400명)을 선물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7월의 유플투쁠 혜택은 휴가철과 방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과 공연, 전시 등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혜택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이벤트를 소문낼 수 있게 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KT가 방탄소년단(BTS) VOD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9일 연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T

KT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

KT는 방탄소년단(BTS) VOD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에서 KT가 제휴한 여행·가전·패션·뷰티 등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관이다.

KT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의 탄생일(7월 9일)을 기념, 지니 TV 고객들을 위해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를 기획했으며 지니 TV에서 오는 23일까지 운영한다.

KT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만 판매하던 콘텐츠를 국내 IPTV 최초로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선보였다. KT는 지니 TV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과거 콘서트 라이브 영상과 다큐멘터리·영화 등 VOD 10여 편을 큰 TV 화면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지니 TV 대표 VOD 월정액인 ‘프라임슈퍼팩’(월 1만1000원) 가입자는 해당 영상들을 모두 추가 결제 없이 시청할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KT는 약 950만 고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유료 방송 사업자로서 지니 TV가 가진 미디어 영향력을 기반으로 KT 고객과 제휴 브랜드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 중”이라며 “하반기에는 KT그룹의 미디어 계열사들과 함께 음악, 도서,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들과 마케팅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웨이브, 2024년 4K 버전 '내 이름은 김삼순', '미안하다, 사랑한다' 제작 착수. ⓒ사진제공=웨이브

웨이브, 2024년 4K 버전 '내 이름은 김삼순'·'미안하다 사랑한다' 제작 착수

웨이브(Wavve)는 2000년대 대표 드라마 MBC '내 이름은 김삼순'과 KBS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주요 스태프들과 함께 원작을 2024년 버전으로 신작화하는 '뉴클래식(New Classic)'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내 이름은 김삼순'의 김윤철 감독,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이형민 감독 등 원작의 주요 스태프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기존 퀄리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현 시청 트렌드를 반영, 기존 16부작 버전의 드라마를 40~50분 분량의 6~8부작으로 재해석한 OTT 시리즈물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웨이브가 선보일 ‘내 이름은 김삼순’과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이번 하반기 출격을 앞두고 있다. 기술 개선을 더해 이용자들의 시청 몰입도 또한 높일 예정이다. SD(Standard Definition)로 제공되던 기존 콘텐츠 화질을 4K로 업스케일링 및 DI(Digital Intermediate) 리뉴얼 작업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고, 음질 개선·자막 제공 등 콘텐츠 전반의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라이브러리를 최신작처럼 즐길 수 있도록 시청 편의성을 높인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그룹장은 "명작 영화, 책이 꾸준히 개정판으로 소비되는 것처럼 잘 만든 드라마 또한 현 시대의 트렌드와 기술력을 반영해 새롭게 재탄생시키고자 했다"며 "원작을 본 시청자들에게는 비교하며 시청하는 색다른 즐거움을, 아직 접해보지 못 한 시청자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웰메이드 작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