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부패방지경영시스템·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투명경영 지속
넷마블 ‘아스달’, 100일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소통자리 만들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넥슨] 넥슨 오픈 API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 추가](/news/photo/202407/162383_201000_649.png)
넥슨 ‘오픈API’,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 업데이트
넥슨은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NEXON Open API)’에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리뉴얼 오픈한 넥슨 오픈 API는 유저 정보·랭크·아이템 등 게임 내 데이터를 통해 누구나 다양한 유저 창작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공개 플랫폼이다.
넥슨은 지난 2일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정식 출시 이후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 △장착 계승자(캐릭터) △무기 △반응로(스킬 위력) △외장 부품(액세서리) △난도 보상 △기본 스탯 △보이드 요격전 △타이틀 △모듈 정보 등 총 9종의 인게임 메타데이터를 넥슨 오픈 API에 신규 업데이트했다.
이번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메타데이터와 더불어 다양한 이미지 데이터도 함께 제공한다. 게임 속 계승자나 무기 등의 콘텐츠 이미지를 손쉽게 조회하고 창작 서비스에 이미지를 포함시켜 시각적으로도 더욱 풍부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퍼스트 디센던트를 즐기는 유저들이 루트슈터라는 장르적 특성을 살린 데이터와 이미지를 통해 어떤 서비스를 개발할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게임 종류를 확대하고, 개발한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넥슨 오픈 API 내 홍보 페이지와 오픈마켓 등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했다.
![[컴투스] 사진자료 - 컴투스 ISO 인증 2종 획득 이미지](/news/photo/202407/162383_201002_726.jpg)
컴투스, ESG 경영 위한 국제표준 인증 2종 획득
컴투스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37001과 ISO 37301은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70여 개 국가가 회원으로 가입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된 인증 제도다. 기업의 부패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과 준법 경영 정책 및 리스크 관리 체계 등을 수립했는지 여부 등 다각도에 걸친 인증 기관 검증을 통해 공인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전사적으로 추진한 부패 방지·규범 준수 방침 제정·윤리경영 교육 시행·공정거래·내부 통제 프로세스 고도화·영역별 리스크 관리 등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컴투스는 이번 동시 인증을 발판으로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ISMS)과 글로벌 인증 제도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을 획득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체계적인 환경 경영 추진 기업으로 인정받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받는 등 각 분야에 걸친 다수의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
![[이미지]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_세 개의 세력, 출시 100일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news/photo/202407/162383_201003_86.jpg)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 100일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은 9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개발자노트를 통해 출시 100일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먼저, 서버 간 이동이 가능한 ‘서버 이전’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캐릭터 하나를 이동하는 것이 아닌 현재 서버에 보유하고 있는 모든 캐릭터를 한번에 이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 기념 신규 의상도 업데이트된다. 바닷속 모래에서 빛을 발하는 자개 컬러와 바다 생물이 연상되는 소재를 사용해 여름 의상 콘셉트를 구체화했으며, 모자 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신규 지역 ‘영광의 땅’이 추가된다. 신규 지역이 공개됨에 따라 새로운 퀘스트와 장비·채집물·아이템 등을 함께 선보이며 보다 다양한 모험의 즐거움을 제공할 전망이다.
장현진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D는 “게임 출시 100일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