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박근혜에 ´노회찬 특사´ 주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국, 박근혜에 ´노회찬 특사´ 주장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2.1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회찬 전 의원의 3·1절 특별사면 청원합시다´ 서명운동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 조국 서울대 교수 ⓒ뉴시스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 노회찬 전 진보정의당 공동대표에 대한 특별사면을 요청했다.

19일 조 교수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 당선인은 대선기간 동안 검찰개혁, 경제민주화, 그리고 사회통합을 하겠다고 말했다"면서 "박 당선인이 자신의 진정성을 간단히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대통령 취임 직후 노 전 대표를 사면복권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얼마 남지 않은 3·1절 특별 사면에서 노 전 대표가 사면 복권된다면 4월 24일 재보궐 선거에 출마할 수 있다"면서 "그때 삼성 X파일 판결에 대한 유권자의 심판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회찬 전 대표의 후원회장인 조 교수는 현재 한 포털사이트를 통해 '노회찬 전 의원의 3.1절 특별사면 청원합시다' 청원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조 교수는 "박근혜 당선인이 대통령이 되시고 난 뒤에 3.1절 특사를 통상하는데, 그때 노회찬 의원을 넣는 것 외에는 노 의원이 살 방법이 없다. 그렇다면 여론화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삼성 X파일'이라는 사건이 아주 오래된 사건 아니냐. 잊혀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다시 한번 여론화 해야겠다"면서 "검사를 포함해 중대한 불법을 저지른 사람은 모두 불처벌되고, 그걸 공개한 사람은 처벌되는 현상을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대중적인 공간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