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농협과 손잡고 농촌일손돕기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농협과 손잡고 농촌일손돕기 실시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9.3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 농협과 함께 일손 부족 겪는 농가 방문…ESG 경영 활동 수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한진과 농협 양사 임직원들이 지난 27일 경기 포천시 소재 사과농가에서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진

한진은 지난 27일 경기 포천시 사과 농가에서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지준섭 부회장, 농협물류 최선식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손 돕기 활동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농촌 봉사활동은 한진이 농협과 꾸준히 진행해온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농촌 지역의 일손 부족에 보탬이 되며 농협과의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연장선이다.

한진은 2017년부터 농산물 택배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농산물 물류비를 절감하기 위해 농협물류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농협택배’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매년 전국 각지의 농촌을 방문해 일손을 돕는 봉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엔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한진은 농협과 함께 한진빌딩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1000여 명에게 아침밥을 전달하고, 택배 터미널 현장에서 근무하는 택배 종사자 1만9000여 명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농협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협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농업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ESG 경영을 강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Tag
#한진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