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제은 기자]
볼보코리아, 장애아동·청소년 위해 3억 5천만 원 기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3일 푸르메재단에 기부금 3억5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부금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 어린이·청소년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재활병원 운영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푸르메재단과 손잡고 어린이·청소년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 누적 기부금은 올해까지 23억 원, 기부금으로 보조기구를 지원받은 어린이와 청소년은 누적 774명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더 많은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이동의 자유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멤버십 고객 대상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2024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캠페인은 지프 ‘웨이브’와 푸조 ‘라이온 하트’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우선, 대상 고객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또, 기간 내 금호타이어의 윈터 타이어를 구매할 경우 15% 할인도 제공 받는다. 타이어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고차 케어’ 프로그램도 내년 2월 14일까지 운영한다. 사고로 200만 원 이상의 수리비가 발생한 멤버십 고객 차량에 최대 50만 원의 자기부담금을 지원하는 게 골자다. 견인 및 수리 완료 후 고객의 집까지 배송하는 배송 서비스도 마련했다.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 또는 고객 지원 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예측 불가한 기후로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겨울철 주행 환경에서 고객들이 겪을 수 있는 불안 요소를 줄이고, 보다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은 지난 10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19회 2024 대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나눔 문화 확산 △재난 대응 △아동 대상 교통사고 예방 향상 △탄소중립 실천 △멸종위기종 살리기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나서왔다. 지난 2011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한국타이어 봉사단’ 출범 이후에는 사회공헌 활동에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봉사단 임직원들의 총 봉사시간은 지난 2023년 1만여 시간을 달성했다.
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공장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진행해 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 사회를 구성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펼쳐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오늘 최선을 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