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원도심 신축 대단지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분양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평택 원도심 신축 대단지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분양중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4.12.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18가구 대단지…599가구 일반분양
평택역 1정거장 거리 평택지제역 이용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투시도.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평택시 합정동 일원에 합정주공 아파트를 재건축해 짓는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를 분양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는 전용면적 45~178㎡, 총 1918가구의 대단지로 이중 전용 45~112㎡, 599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는 1호선과 경부·호남선(새마을, 무궁화열차)이 정차하는 평택역을 비롯해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등이 인접했다. 평택역에서 지하철 1정거장 거리에 SRT가 다니는 평택지제역도 있다. 

교통 여건이 향후 개선될 전망인데, 동탄까지 계획됐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평택지제역까지 연장될 예정이며 GTX-C노선도 평택지제역에 정차할 예정이다. 여기에 평택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역 KTX 직결사업이 내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AK플라자 백화점과 CGV를 비롯한 쇼핑,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평택역 일대 상업시설과 조개터 상권,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등 상권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지난 7월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 사업이 착공식과 함께 시작됐다. 

단지 옆에 합정초가 있으며 평택여중, 한광중·고, 신한중·고, 평택고, 평택마이스터고 등 학교와 합정동 일대 학원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이며, 외관에 커튼월룩 디자인 및 경관조명을 적용했으며 특화 조경 공간도 함께 조성했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사우나,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구성된다. 

여기에 가구당 약 1.5대의 주차공간과 전세대 개별창고를 보유했다. 하이오티(Hi-oT)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