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현호 기자]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2억 상당 물품 기부
홈앤쇼핑은 지난 27일 ‘아름다운가게’ 하남미사역점에서 물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홈앤쇼핑은 2억 원 상당의 자사 상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기부된 물품은 △의류 △생활용품 △잡화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번 기부 행사는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와 함께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기부된 물품은 전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 롯데택배 ‘약속배송’ 자사 도입
NS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동남권유통단지에서 롯데택배와 함께 ‘약속배송’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NS홈쇼핑은 롯데택배의 ‘약속배송’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2025년 중 운영을 시작한다. 롯데택배의 ‘약속배송’ 서비스는 서울 전 지역에서 △새벽 △오전 △오후 △야간 4가지 시간대를 지정해 배송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배송 서비스로 지난 17일 출시했다.
NS홈쇼핑은 향후 기존 자사 배송 서비스에 약속배송을 더해, 소비자를 위한 최적의 배송 서비스 육성 및 강화에 나선단 방침이다. NS홈쇼핑은 △자체 새벽배송 서비스 ‘씽씽배송’ △협력사 물류창고에서 배송지로 당일 배송하는 ‘직택배 당일 배송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KBI 그룹, 한국금융산학학회 금융산학대상 수상
KBI그룹은 지난 27일 한국금융산학학회와 국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한국금융산학학회 금융산학대상’기관부문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KBI그룹은 글로벌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하고, 금융의 상생 경영 및 산학협력을 통한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기관 부문에서 수상했다. 수상자로 참석한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최근 △고금리 △고물가 △지정학적 리스크 등 불확실성 요인에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룹 차원에서 상생 경영의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좋아하는 것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