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 선물세트 판매
식자재왕, K-푸드 괌 대형슈퍼체인 입점
배상면주가 산사원, 모주 빚기 체험교실
제주한라수, 작년 12월 500ml 판매량 35% 증가
지평막걸리, 亞 3개국 소비자가 뽑은 퍼스트브랜드 선정
KFC, 한끼 메뉴 켄치밥 2종 출시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에너지' 출시
이디야, 변우석 사인 블루 글라스 경품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창고43, '베스트 한우구이세트' 정식 출시
한우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연말 한정으로 판매하던 ‘베스트 한우구이 세트’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스트 한우구이 세트’는 연말 단체 모임 등을 위해 안심(390g), 설화등심(300g), 채끝큐브(390g) 등 3종으로 구성된 메뉴다. 회사측은 이 세트는 연말에 한시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나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정식 메뉴로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창고43은 또 새해를 맞아 프랑스 샴페인 ‘델라모뜨 브뤼’와 이탈리아 프리미엄 레드 와인 ‘테누테 실리오 나르디 43’을 최대 26%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연다.
‘델라모뜨 브뤼’는 2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샴페인으로 신선한 과일향이 특징이며 드라이하고 단맛이 적어 한우와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테누테 실비오 나르디 43’은 조화로운 밸런스를 자랑하는 토스카나 몬탈치노 지역의 고품질 와인으로, 한우와의 조화가 특히 좋다.
스타벅스,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8~19일 2만4천여명의 고객에게 행운을 선물하는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의 당첨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행사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025명에게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10명) △스타벅스 일주일 무료 음료 쿠폰(250명)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1매(1765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결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중 횟수 제한없이 영수증당 스크래치 기회 1회를 제공한다. 당첨 쿠폰은 31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으로 발급되며 16일 출시되는 스타벅스 럭키백을 구매해도 참여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전병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새해를 맞이해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이 행복이 가득한 2025년이 될 수 있도록 1월 한 달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스타벅스가 전하는 풍성한 혜택과 함께 놀라움이 가득한 2025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국순당, 설 선물세트 판매
국순당이 설을 맞아 △대표 약주인 백세주 선물세트와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세트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등으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백세주는 30년 넘게 사랑받은 대표 전통주로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됐다. 지난해 리브랜딩한 백세주는 전통주의 특징인 향취는 고스란히 계승하고 음식과 곁들였을때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도록 개선했다.
‘백세주 VIP선물세트’(사진)는 백세주 3병과 백세주 리브랜딩 기념 전용 도자기 잔 2개로 구성됐다. 전용잔은 국순당과 테이블웨어 브랜드 소일베이커가 협력해 개발한 한정 작품으로 백세주의 전통과 가치를 모던하면서도 한국적인 멋을 담았다.
백세주 선물세트 3호는 리브랜딩 백세주 4병과 전용 유리잔 2개로 구성됐다. 이외에 백세주 6입 세트, 백세주 3입 세트 등을 대형마트용으로 출시한다.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플렛폼인 데일리샷에서는 백세주 2병과 전용 잔 2개로 구성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다양한 경로에서 리브랜딩 백세주의 기획세트를 접할 수 있다.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한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도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를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희소성과 제품별로 스토리까지 담고 있어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의미가 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각별히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떠먹는 최고급 막걸리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각각 어울리는 도자기 잔과 함께 구성됐다.
10년 숙성 증류소주인 '려 2013 本’ 세트는 2013년 증류한 원액을 10년간 장기 숙성했다. 지난해 5월에 처음 선보여 한달여만에 완판된후 한정수량을 추가로 선보였으며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백세고百歲膏‘는 최고급 증류주로 옛 문헌에 소개된 향미가 향상된 좋은 술을 만드는 제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그대로 브랜딩했다.
이밖에 차례주 ‘예담’은 명절 차례상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로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 달리 국내산 쌀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려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에도 적당하다.
식자재왕, K-푸드 괌 대형슈퍼체인 입점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의 PB브랜드인 식자재왕이 K-푸드 열풍을 타고 미국령 괌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아메리칸 그로서리(American Grocery)에 새롭게 입점하며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낸다.
'식자재왕'은 2023년 7월부터 미국과 유럽지역내 식자재 유통업체와 현지마트 등에 입점한데 이어 이번에 괌까지 진출하며 해외시장에서 K-푸드의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괌지역에 출시한 상품은 식자재왕 우동면, 떡볶이떡 등 총 33종으로 아시안계 거주민이 많고 한국 음식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에 맞춰 현지인들이 손쉽게 한국대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도록 면 요리, 떡볶이 재료로 상품군을 구성했으며 바로 먹을 수 있는 간식류와 반찬류도 배치했다. 특히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우수한 가성비의 한국 식자재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식자재왕은 지난해 12월20일부터 한달간 아메리칸 그로서리 입점 기념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중이다. 아메리칸 그로서리 매장내 설치된 체험 부스에서는 식자재왕 상품을 활용해 조리한 음식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리고 있다.
오성현 식재BU장은 “최근 세계시장에서 뜨거운 K-푸드에 대한 관심에 기존 수출국에 이어 신규 해외 진출을 결정했다"며 "향후 더 다양한 영토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상면주가 산사원, 모주 빚기 체험교실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전통술 문화센터 산사원(경기도 포천)이 겨울맞이 체험 프로그램 ‘모주 끓었소’를 2월28일까지 진행한다.
모주란 선조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마시던 술로 막걸리에 8가지 한약재를 넣고 끓여 알코올 성분이 거의 없어졌을때 따뜻하게 마시는 술이다. 모주는 따뜻하게 마시는 와인인 프랑스의 뱅쇼, 독일의 글뤼바인과 같이 혈액순환을 도와 추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또 행사기간 산사원을 방문하면 몸에 좋은 한약재로 빚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쌍화주와 인삼으로 만든 겨울한정 세시주인 도소주도 따뜻하게 맛볼 수 있다.
술빚기 체험교실도 열린다. 가족이나 지인이 함께 신청이 가능한 술빚기 체험 교실은 쌀, 누룩, 효모, 물만 갖고 술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체험해보는 행사로 본인이 만든 술은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술빚기 체험은 산사원 홈페이지 또는 사전에 전화 신청으로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주한라수, 작년 12월 500ml 판매량 35% 증가
제주 한라수는 지난해 연말 500ml 무라벨 제품 판매량이 11월과 비교해 35%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새해가 가까워질수록 제주 한라수의 무라벨 패키지 판매량이 높아졌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주 한라수 500ml 무라벨 20개 묶음 패키지의 경우 시국에 대한 불안감까지 커지면서 주문 횟수당 수량이 전월대비 5배 정도 많았고 12월 초순과 마지막날 판매량을 비교하면 48%까지 늘었다고 덧붙였다.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빠른 배송을 장점으로 연말 생필품 품귀 현상까지 벌어졌다는게 회사측 얘기다.
회사측 관계자는 제주 한라수처럼 수분 섭취 외에도 제품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과 무기영양소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제주 한라수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 제주 지역의 청정함과 고유성을 지켜나가면서 지난해 2030 MZ세대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통해 제품 주목도를 높이며 인기를 모았다. 화산암반층의 현무암이라는 천연 필터를 거쳐 각종 중금속과 오염물질이 없는 청정 제주의 화산암반 용암해수로 만들어 칼슘,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 성분 함량이 40㎎/ℓ인 연수 제품이다.
지평막걸리, 亞 3개국 소비자가 뽑은 퍼스트브랜드 선정
지평막걸리가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3개국 소비자가 뽑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막걸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6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아시아 3개국의 현지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가 선정한 1등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아시아의 소비자 32만5천명이 조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평막걸리는 막걸리부문 기대치 및 브랜드별 만족도 평가에서 5.55점을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평막걸리를 선택한 전체 소비자중 67.6%는 여성으로 연령별로는 30대가 38.7% 20대가 30.9%를 각각 나타냈다. 특히 지평막걸리를 선호한 소비자의 58.7%가 미혼으로 혼술문화를 즐기는 현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6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소비자들로부터 K-막걸리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통주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한국 술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기능성표시식품 새단장
발효유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한다고 7일 밝혔다.
액티비아는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맞춰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했다.
제품에는 배변활동 원활과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액티비아의 강점을 부각시키며 발효유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시장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는 일반적인 배양온도인 40℃가 아닌 사람의 체온과 같은 36.5℃에서 배양된다. 액티비아는 이를 고려해 핵심 유산균이 활발하게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으로 주요 대형마트와 소매점에서 판매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김동진 팀장은 "액티비아는 다논의 100여년 유산균 연구를 통해 엄선한 장 끝까지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논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FC, 한끼 메뉴 켄치밥 2종 출시
KFC가 핸드메이드 텐더를 활용한 한끼 메뉴 켄치밥(치킨과 밥) 2종을 선보인다.
KFC 켄치밥 2종은 자사만의 노하우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텐더와 고소하고 풍미 가득한 버터 갈릭 라이스가 조화를 이룬다.
'갓양념 켄치밥'은 매콤달콤한 갓양념소스가 입맛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맛을 선사하며 '데리야끼 켄치밥'은 달달하고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가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전한다.
KFC는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4천원 후반대(단품) 가격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메뉴는 단품뿐아니라 콤보와 세트로도 구매 가능하다. 콤보는 단품에 콜라가 추가되며 세트는 켄치밥과 음료 구성에 입맛을 돋우는 새콤한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가 더해진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에너지'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토닉워터의 청량감과 에너지드링크의 기능성을 결합한 ‘진로토닉워터 에너지’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주류의 맛과 향을 높여주는 기존 진로토닉워터의 청량감을 계승하면서 에너지 부스팅 기능을 더해 차별화된 음료 믹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일일 섭취 권장량의 타우린 1000mg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4종을 함유해 긴 술자리로 인한 피로 해소와 활력 충전을 돕는다.
패키지는 푸른색 불꽃과 노란색 톤의 배경과 함께 하이트진로음료의 공식 SNS 캐릭터 ‘진토니’의 활력 넘치는 모습을 표현해 제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진로토닉워터가 믹서의 개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주류의 맛과 향을 높이면서도 알코올 부담을 줄여주는 인핸서의 역할로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레이버와 기능을 겸비한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디야, 변우석 사인 블루 글라스 경품 제공
이디야커피가 ‘HAPPY BLUE 2025’ 타이틀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 사인이 들어간 블루 글라스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E-드림’ 행사를 7일부터 시작한다.
‘E-드림’ 행사는 이디야 멤버스 전용 이벤트로 행사기간 미션수행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E-드림’은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0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후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료하면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미션 음료 4잔은 작년 하반기 출시후 관심을 받았던 신제품 6종으로 △커피음료 2종(시그니처 라떼, 민트 모히또라떼) △과일음료 2종(감귤 레몬 에이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겨울 시즌음료 2종(홀리데이 레드 뱅쇼, 윈터 화이트 뱅쇼)이다.
경품으로 제공하는 변우석 사인 블루 글라스는 브랜드 모델 변우석의 첫번째 공식 이디야 굿즈다. 이번 행사는 준비 수량 소진시 행사가 종료된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