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홈런볼 말차딸기 봄 한정 판매…오뚜기, 카카오브랜드와 팝업스토어 운영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태제과, 홈런볼 말차딸기 봄 한정 판매…오뚜기, 카카오브랜드와 팝업스토어 운영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2.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디스트, 덕유산·고창고인돌휴게소 운영권 수주
삼립, 스낵 카테고리 강화 …누네띠네 2종 출시  
투썸, 베이커리 라인업 강화…'순우유크림빵' 3종 출시
컬리,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배상면주가, '호감' 밸런타인주 추천
써브웨이, 민트초코쿠키 4년만 재출시
맘스터치, '에드워드리 버거' 사전예약 초고속 완판 
만월경, 프리미엄 직영점 첫 오픈 
'서울커피엑스포' 입장권 사전등록 
이디야커피, iM뱅크앱 첫 고객 이벤트
더벤티, 딸기 신메뉴 2종 출시
다이닝브랜즈그룹, 메년 신입사원 공채 
국순당, 정월대보름날 백세주 체험행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해태제과
ⓒ해태제과

해태제과, 홈런볼 말차딸기 봄 한정 판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상큼한 딸기를 담은 봄철 홈런볼 ‘말차딸기’를 선보인다. 홈런볼의 5번째 시즌 한정판으로 250만개만 맛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상큼한 논산 딸기크림을 쌉쌀고소한 말차슈로 감싼 것이 특징으로 신선함을 즐기는 MZ세대의 유행을 따랐다.

특히 국내 최대 생산지 논산 설향 딸기로 만든 크림이라 상큼함과 달콤함이 진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생산되는 만큼 향도 진하고 새콤달콤함이 전국 최고라는 설명이다.

여기에 초록색으로 변한 고소 쌉쌀한 말차 슈도 강점이다. 해풍을 맞고 자라 풍미가 깊은 제주 말차라 쌉쌀한 향이 가득 느껴진다. 청정자연이 생각나는 녹색으로 슈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연둣빛 슈가 감싼 빨간 크림은 한눈에 봄 딸기가 떠오르게 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푸디스트
ⓒ푸디스트

푸디스트, '덕유산·고창고인돌휴게소' 운영권 수주 

B2B 위탁급식전문기업 푸디스트가 덕유산휴게소(하남∙통영방향)와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목포방향) 등 고속도로 식음시설 운영권을 동시 수주했다고 밝혔다.  

고속도로 휴게소 식음사업은 많은 유동인구가 보장되고 접근성이 우수해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로 주목받고 있다. 

푸디스트는 이번 수주전에서 사업장별 맞춤형 푸드서비스로 전문급식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수주 다각화를 추진해 온 경험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에 성공한 두 곳은 지난해 12월 해당 휴게시설 운영권 취득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6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덕유산휴게소는 양방향 총부지 9만2천㎡로 푸드코트(상행 174석, 하행 196석), 커피숍, 간식 매장, 편의점 등 32개 매장으로 이뤄져 있다. 고창고인돌휴게소는 양방향 부지면적 16만7천㎡로 20개 식음료 매장이 있으며 푸드코트 규모는 상행 265석, 하행 185석이다. 

푸디스트는 새롭게 진출한 이번 사업장에서도 휴게소별 이용객의 특성을 고려하고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메뉴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를위해 덕유산휴게소는 대표 메뉴로 산채비빔밥, 고창고인돌휴게소의 대표 메뉴로는 전라북도의 향토음식인 추어탕을 제공한다. 또한 양측의 휴게소에서는 자사 푸드서비스 시그니처인 사조대림의 어묵 브랜드 대림선(鮮)어묵을 활용한 우동도 선보인다.

푸디스트 김상태 FS개발사업부장은 “이번 휴게소 2개소 수주를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안정적이고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C삼립
ⓒSPC삼립

삼립, 스낵 카테고리 강화 …누네띠네 2종 출시  

삼립이 누네띠네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스낵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삼립은 지난해 MZ세대의 약과 열풍에 따라 약과자, 아몬드쇼콜라약과 등 다양한 응용제품을 선보이며 스낵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스테디셀러 누네띠네를 중심으로 신제품 및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스낵사업을 확장키로 했다.

먼저 특별한날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디어에디션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누네띠네 딥초코’를 선보였다. 겹겹이 쌓인 파이 사이 코코아를 넣어 진한 초코향과 바삭한 파이의 결을 느낄 수 있다. 포장 상자에는 제품명(누네띠네)을 활용해 메시지를 직접 쓸 수 있어 지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도 좋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해 한입 크기로 먹기 좋은 딸기맛 누네띠네 파이‘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도 13일 추가로 선보인다. 

한편 삼립은 누네띠네 라인업 확대와 함께 제품 품질도 개선했다고 밝혔다. 생산 공정 개선 및 설비 도입을 통해 페스트리의 볼륨감을 살리고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에 이지컷(easy cut) 방식을 적용 개봉시 편의성을 높였다. 삼립은 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3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네띠네를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참여자중 15명에게 신제품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투썸, 베이커리 라인업 강화…'순우유크림빵'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우유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린 ‘순 우유 크림빵’ 3종을 출시하는 등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한다.

투썸은 지난해 글루텐 함량을 줄인 ‘베러 베이글’가 출시 열흘만에 11배에 가까운 매출 상승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단면을 찍은 인증 사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순 우유 크림빵’을 선보이며 베이커리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신제품은 △순 우유 크림빵 △순 우유 크림빵 그린티 △순 우유 크림빵 밀크티 3종으로 물 대신 우유로 반죽해 빵의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으며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크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순 우유 크림빵’은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넣어 입안 가득 사르르 녹아내리는 크림의 고소한 풍미를 선사하며 ‘순 우유 크림빵 그린티’는 보성과 제주의 녹차 찻잎을 담아 만든 그린티 크림을 가득 채워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또 ‘순 우유 크림빵 밀크티’는 스리랑카산 얼그레이 찻잎을 더한 밀크티 크림으로 은은한 홍차 향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한편 신제품 3종은 1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컬리
ⓒ컬리

컬리,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컬리가 오는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컬렉션’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이닝 밀키트와 디저트, 발렌타인데이 선물 등 770여개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초콜릿과 캔디 상품군은 7일 특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40여개의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과 디 바르베로, 레더라 등 인기 상품을 모아 단독 기획상품으로 구성했다.

초콜릿 코팅 표면을 깨먹는 재미로 SNS에서 핫한 ‘하트티라미수’는 걸그룹 아이브와 콜라보한 엠파시 티라미수를 준비했다. 새콤달콤한 딸기시럽을 적신 바닐라 시트위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층층히 얹은 딸기 우유맛 한정판으로 코코넛 가루와 딸기초콜릿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아이브 앨범 커버 디자인과 멤버들의 사인이 담긴 엽서도 함께 제공한다.

이색 디저트로 모어댄초콜릿의 '내 인생의 해답! 타로카드 초콜릿'은 고민을 해소해 줄 메시지를 초콜릿에 담았다. 오르골이 내장된 틴 케이스에 초콜릿을 담은 위니비니 ‘로맨틱 뮤지컬 틴 2종’과 압구정 로데오 디저트 맛집 이웃집통통이의 ‘두바이초콜릿케이크’도 이색적인 분위기를 더해 준다.

고급 레스토랑 같은 식사를 원한다면 다이닝 밀키트 상품을 추천한다. 서래마을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톰볼라의 볼로네제 라자냐와 최현석의 쵸이닷 트러플 크림 스테이크 2종(연어, 살치살), 리틀스페인의 문어 감바스 알 아히요 등은 밸런타인데이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 층 더 살려준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카카오 전문브랜드와 팝업스토어 운영

오뚜기가 자사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복합 식문화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카카오 및 견과류 전문브랜드 ‘코코하’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3월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롤리폴리 꼬또의 갤러리 ‘큐브’에서 코코하가 공정무역을 통해 과테말라에서 들여온 카카오 원물과 제주에서 직접 로스팅한 카카오제품을 전시하고 베이커리 르밀에서는 코코하의 제품을 활용한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카카오의 깊은 풍미를 살린 ‘코코하 크로플’과 고소한 메밀, 카카오가 어우러진 ‘코코하 메밀라떼’, 향긋한 ‘코코하 티’ 등 특별한 메뉴들을 통해 카카오의 깊은 맛과 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롤리폴리 꼬또’는 오뚝이를 뜻하는 영어 ‘롤리폴리(roly-poly)’와 벽돌집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꼬또(cotto)’가 합쳐진 네이밍으로 오뚜기의 대표제품과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식문화 활동이 펼쳐지는 공간이다. 최근에는 제주 로컬 브랜드 ‘귤메달’ 크리스마스 팝업, 오뚜기 일상간편식 ‘가뿐한끼X소소문구’ 팝업 등 다양한 행사와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호감' 밸런타인주 추천

배상면주가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국내산 대봉감으로 빚은 스파클링 과실주 ‘호랑이가 사랑한 단감(호감)’을 선물주로 추천했다.

‘호감(알코올 6%, 용량 370ml)’은 전북고창의 당도 높은 대봉감을 사용해 풍미가 깊고 은은한 감 특유의 과실향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탄산의 청량감이 특징이며 2023년 8월 출시이후 탄산에 친근한 Z세대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호감은 이성에게 호감을 표현할 수 있는 네이밍으로 소소하지만 색다르게 선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프라인 주요 판매처나 카카오선물하기, 쿠팡, 네이버, 11번가, 컬리 등 주요 이커머스에서도 직접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써브웨이
ⓒ써브웨이

써브웨이, '민트초코쿠키' 4년만 재출시

써브웨이(Subway®)가 쿠키시리즈 ‘민트 초코 쿠키’를 다시 출시했다. 2021년 이후 4년만의 귀환이다. 

이번에 재출시한 ‘민트 초코 쿠키’는 바삭하고 달콤한 초코칩 쿠키에 한층 강력해진 민트향이 더해져 ‘민초파’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상쾌하고 청량한 민트와 진한 초콜릿의 조화가 특징으로 쿠키에 포함된 민트가 초코의 장점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트 초코 쿠키’는 세트메뉴 주문시 ‘쿠키세트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단독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연인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손색이 없으며 샌드위치와 함께 곁들이는 특색있는 디저트로도 제격이다. 

 

ⓒ맘스터치
ⓒ맘스터치

맘스터치, '에드워드리 버거' 사전예약 초고속 완판 

맘스터치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에 대한 사전예약이 초고속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

맘스터치가 지난 5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12개 직영점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을 받은 결과 10~11일 진행된 ‘슈퍼얼리버드’는 사전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오픈 30분만에 마감됐고 12~16일 진행되는 ‘얼리버드’도 빠르게 판매완료 됐다.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와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로 구성된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의 고유 레시피로 개발된 특제 베이컨 잼을 맘스터치 시그니처 버거에 적용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아직 정식 레스토랑을 운영하지 않는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를 국내에서 최초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슈퍼얼리버드 오픈 첫날인 10일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맘스터치 직영점에 사전예약한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보다 빠르게 제품을 경험하기 위해 오픈시간보다 앞서 방문한 예약자들로 매장은 외부까지 대기줄이 형성되기도 했다. 

한편 맘스터치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오는 18일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제품별 판매점 정보는 18일부터 맘스터치 공식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만월경
ⓒ만월경

만월경, 프리미엄직영점 강남 첫 오픈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 논현역 인근에 첫 프리미엄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직영점은 만월경이 법인설립 3년만에 강남 중심 상권에 진출한 것으로 무인카페업계에서 독보적 성장사례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논현직영점’은 3층 규모로 지상 1~2층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카페, 지하 1층은 본사 사무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창업설명회’를 논현직영점에서 개최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제 매장을 소개하고 브랜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최근 진행된 리브랜딩 방향에 맞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테라리움’ 콘셉트를 접목해 독창적인 브랜드 감각을 강조했다. 곳곳에 자연의 싱그러움을 더해 고객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일상속 힐링을 선사한다.

매장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설계됐는데 소파석, 테이블석 등 다양한 유형의 좌석을 배치했으며 소규모 모임이나 학습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을 마련해 누구나 편하게 머물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들이 언제든지 신선한 고품질 커피를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유일의 차세대 카페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일체형 전자동 커피머신을 2대 설치해 이용 편의를 극대화했다.

김재환 만월경 대표는 “이번 논현직영점은 만월경만의 감성과 차별화된 맛, 카페 문화를 고객분들께 전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공간”이라며, ”메인 상권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찾고 싶은 ‘도심 속 오아시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서울커피엑스포 사무국

'서울커피엑스포' 입장권 사전등록 

‘2025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25)’가 4월2일 개막을 앞두고 3월2일까지 입장권 사전등록을 받는다. 

11일 서울커피엑스포 사무국에 따르면 B2B 커피산업전시회인 ‘2025 서울커피엑스포'는 4월2~5일 삼성동 코엑스 A, B홀 전시장에서 개최돼 커피를 비롯 차, 음료, 장비, 매장운영 솔루션, 친환경 패키징 등 커피 비즈니스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약 250개사 750개 부스 규모로 운영되는 이번 전시회는 카페 창업자와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세미나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어 커피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주최즉은 전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제과·제빵전문전시회인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Korea International Bakery Fair 2025)’와 동시에 개최돼 커피·베이커리 업계간 비즈니스 기회를 창줄하고 외식산업 전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전등록기간에는 75% 할인혜택을 제공되며 서울커피엑스포 입장권으로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까지 동시에 관람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iM뱅크앱 첫 고객 이벤트

이디야커피가 iM뱅크와 iM뱅크앱 첫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iM뱅크와 체결한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일환으로 iM뱅크 이용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통한 이디야커피 가맹점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이디야커피와 iM뱅크는 3월23일까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iM뱅크앱에 가입한후 첫 로그인한 고객에는 ‘시그니처 라떼’ 쿠폰을 제공한다. 로그인후 계좌개설까지 완료할 경우 ‘시그니처 라떼’ 쿠폰 3장을 추가 증정해 최대 4잔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커피 다이닝 이용권(20명∙1인 2매) △이디야커피 3만원 쿠폰 △이디야커피 1만원 쿠폰 등 추가경품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커피 다이닝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하는 다이닝 프로그램으로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 프리미엄 디저트를 전문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더벤티
ⓒ더벤티

더벤티, 딸기 신메뉴 2종 출시 

더벤티가 새로운 딸기 메뉴를 선보인다.

더벤티는 ‘Sweet Strawberry’라는 타이틀 아래 달콤하고 상큼한 딸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딸기쿠키프라페’와 ‘딸기코코넛프라페’를 12일 출시한다.

신메뉴는 더벤티의 아이스 블렌디드중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프라페에 딸기를 접목, 프라페의 시원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딸기쿠키프라페’는 부드러운 바닐라와 딸기, 바삭한 쿠키가 블렌딩돼 달콤함이 강조됐으며 ‘딸기코코넛프라페’는 고소한 코코넛과 딸기가 블렌딩돼 가볍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딸기코코넛프라페’은 저당으로도 제공이 가능하다. 

더벤티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딸기 메뉴 4종이 출시 한달만에 판매량 30만잔을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딸기 프라페 2종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이즈닝브랜드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 메년 신입사원 공채 

bhc치킨,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앞으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최근 기업들이 정기 공채를 축소하고 계약직이나 경력직 위주의 채용을 확대하는 상황에서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정례화함으로써 청년들의 일자리창출은 물론 지속적인 교육과 육성으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는 데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함께 청년들이 현업에서 다양한 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외식업계를 이끌 차세대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해 12월 진행한 신입사원 공채에는 △마케팅 △구매 △매장운영관리△메뉴개발 △디자인 △인사(HRD) △재무 △해외사업 △IT 등 9개 분야에 1400명이 넘는 지원자가 지원했으며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공채 신입사원을 ‘영 다이너(Young Diner)’로 명명하고 1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주간의 온보딩 프로그램(Onboarding Program)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직장인으로서 필요한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스킬 강의와 협업 미션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동료들과 동기애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신입사원들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 브랜드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현업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6개월간의 사내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업무역량과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국순당
ⓒ국순당

국순당, 정월대보름날 백세주 체험행사 

국순당이 ‘정월 대보름’인 12일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우리 민족의 세시 풍속인 귀밝이술로 백세주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정월 대보름 세시풍속인 귀밝이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며 이날 거행되는 '남산골 정월 대보름 청사진’ 행사에 오후 2시부터 국순당 백세주 귀밝이술 문화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행사에는 별도 예약없이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할 수 있으며 준비수량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귀밝이술은 정월 대보름날 식전에 차게 해 마시며 가족이 함께 모여 ‘귀 밝아라, 눈 밝아라’라는 덕담과 함께 마신다. 아이들은 입술에 술을 묻혀만 준다. 

백세주는 지난해 ‘백세주, 백 년을 잇는 향기’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 라벨 전면에는 백세주의 ‘百’을 한자로 수묵화 기법으로 표현했다. 백세주 한글로고는 직선을 활용해 형상화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용기는 좋은 술을 빚던 항아리의 한국적인 곡선미와 자연속 흙의 색상을 적용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