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 豪·日시장 공략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 오픈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심, '신라면 툼바' 豪·日시장 공략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 오픈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2.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모나용평페스티벌' 주류스폰서 십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한정 판매
하리보, '스위트 러브' 한정 출시
오뚜기 '韓농업 상생발전 프로젝트' 추진
페르노리카, 국제바텐딩대회 한국우승자 선발 
네스카페돌체구스토, 이청아 모델 발탁
만월경, 발렌타인데이 초코음료 할인
한촌설렁탕, 창업비 최대 3천만원 지원
더벤티, 1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메가커피-SM엔터, SMGC 프로젝트 협약 
푸라닭치킨, 아이유 TV광고 공개 
컴포즈커피, '컴포즈콤보' 13일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농심
ⓒ농심

농심, '신라면 툼바' 豪·日시장 공략

농심은 '신라면 툼바'를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이후 국내에서 2500만개를 판매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3월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Woolworths)’, 4월 일본의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각각 입점한다고 밝혔다. 울워스는 호주 유통시장 점유율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해 울워스에 입점된 농심제품 판매량이 두배가량 늘었다”며 “최근 호주에서도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점과 한국내 신라면 툼바의 인기를 감안해 전점포 입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소비자들은 한국 히트제품에 대해 현지 출시전부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크림과 치즈를 활용한 음식에 친숙하고 매운맛을 선호하는 국가 중심으로 신라면 툼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농심은 미국, 호주, 일본 외에도 중국, 동남아, 영국 및 EU 등에 신라면 툼바 입점을 추진중인데 특히 지난해 11월 현지 생산에 들어간 미국에서는 최대 유통체인 월마트에서 오는 6월부터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농심은 아울러 글로벌 콘텐츠 연계 마케팅도 강화한다. 현재 국내 신라면 툼바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에드워드 리 셰프를 미국 등 글로벌 광고에 활용하고 말레이시아에서는 현지에서 인기를 얻는 ‘틱톡 드라마’ 형식으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다이즈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 오픈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경기 고양시 동산동에 ‘고양 스타필드점’을 오픈한다.

아웃백측은 최근 하남 및 수원 스타필드 내 매장 실적이 전체 아웃백 실적중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성장세가 돋보여 고양스타필드점에서도 그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매장은 658m²(약 199평) 규모에 57개 테이블, 276개 좌석수로 전국 쇼핑몰내 입점한 아웃백중 최대 규모다. 신세계 고양 스타필드내 키즈 매장이 밀집한 3층 ‘잇토피아’에 위치해 가족 단위 고객들들이 방문하기에도 편리하다.

다인 가족 및 모임을 위해 창가 쪽으로 6인석 테이블을 배치했으며, 매장은 미국 아웃백의 정통성을 반영한 그린 캐노피 디자인의 외관과 호주의 상징 ‘울룰루’에서 영감을 받은 내부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또한 전좌석에서 주방내 조리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을 운영해 고객 신뢰를 높였으며 독립된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별도 프라이빗 룸도 갖추고 있다.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딜리버리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모나용평페스티벌' 주류스폰서 십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의 ‘켈리(Kelly)’가 제42회 모나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에 2년 연속 주류 스폰서십을 맺고 참여한다. 

켈리는 100% 덴마크산 프리미엄 맥아를 사용하고 7℃에서 1차 숙성후 -1.5℃에서 한번 더 숙성하는 ‘더블 숙성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올 겨울시즌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모나용평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나용평 스키장 슬로프내에 3m크기의 켈리 대형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또 한정판 켈리 경품팩(360ml, 8캔 묶음)을 출시해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량 출고됐으며 전국 대형마트와 농협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함께 겨울철 대표 스포츠 스키를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한정 판매

롯데웰푸드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가나’ 시즌 한정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공식 엠배서더인 안성재 셰프가 추천한 봄시즌 디저트를 담은 쉘 형태의 초콜릿 △프리미엄 가나 베리 무스케익 △프리미엄 가나 레몬치즈 타르트 등 2종이다. 

베리 무스케익은 쉘 형태로 초콜릿속에 상큼한 베리 무스케익을 담았다. 부드럽고 상큼한 베리 필링위에 풍미를 더해줄 라즈베리 시럽으로 두개의 층을 만들어 한입 베어 물면 초콜릿의 달콤함과 베리무스케익의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레몬치즈 타르트는 쉘 모양의 초콜릿 속에 레몬치즈 타르트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레몬 특유의 상큼함과 치즈의 부드러움을 품은 내용물에 쿠키칩을 더해 식감과 맛을 챙겼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서는 연인, 친구, 가족에게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신저 스티커 13종을 나눠준다. 또 공식홈페이지 스위트몰에선 2만원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네이버 롯데웰푸드 직영스토어에선 1만원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하리보
ⓒ하리보

하리보, '스위트 러브' 한정 출시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으로 ‘스위트 러브’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이름 그대로 ‘달콤한 사랑’을 담아낸 젤리로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하트와 반지 모양 젤리가 함께 어우러져 소중한 순간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한 만큼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딸기와 레몬 두가지 과일 맛을 담아 상큼한 젤리의 풍미를 살렸으며 마시멜로 층을 더해 더욱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쫄깃한 젤리와 푹신한 마시멜로가 어우러져 색다른 미각 경험을 선사한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韓농업 상생발전 프로젝트' 추진

오뚜기가 국내 농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농가와 협력해 ‘한국농업 상생발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한국농업 상생발전 프로젝트'는 2022년 오뚜기가 국내 농가의 생산성 제고와 상생 발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오뚜기를 중심으로 오뚜기라면, 오뚜기제유 등 관계사가 태스크포스팀(TFT)을 함께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산 농산물 사용 확대 △계약재배 △국산 종자 사용 등을 핵심 과제로 선정해 농가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우선, 논산, 이천 등 국내 농가와 협력을 맺고 국산 농산물을 사용한 제품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2023년 △김천 자두와 논산 딸기를 활용한 Light Sugar 2종(자두쨈·딸기쨈) △창녕산 마늘을 활용한 창녕갈릭 소이소스 △원물발효식초 2종(이천쌀로 만든 막걸리식초, 청송사과로 만든 순사과 식초) △제주산 비트를 사용한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 △국산 사과를 넣은 애플시나몬쨈 △기존 수입 원료 대신 국산 생물대파로 원료를 국산화한 대구식쇠고기육개장 등을 출시했다. 지난해에도 △청송 사과 과육을 사용한 Light Sugar 사과쨈 △청송사과와 논산딸기를 넣은 달콤함에 빠진 붕어빵 2종(애플파이, 딸기크림) △울릉도 특산품 늙은 호박을 재료로 한 오즈키친 울릉도 호박죽 △국산 대파를 넣은 지역식 국물요리 2종(서울식 차돌대파육개장, 제주식 흑돼지김치찌개) △국산 양배추로 만든 한컵 코울슬로 등 7종에 연간 114톤을 사용했다.

국내 농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계약재배도 매해 늘려가고 있는데 컵밥, 간편식류 등에 활용되는 쌀, 양파, 대파, 고추 등 농산물 계약재배 물량은 2022년 대비 2024년 약 847% 증가했으며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누계 계약 재배량이 2만8천여톤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 쌀 계약 물량이 1350톤 증가했으며 전북 농가에서 생강 약 30톤을 신규로 계약재배하며 품목을 넓혀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밖에 오뚜기는 국산 종자 개발에도 나서 2023년 3월 국립종자원의 맞춤형 종자 교육에 참여한데 이어 양파, 딸기 등 국산 품종을 시험재배하고 지난해부터는 양파 5품종에 대한 국산종자 가공 적성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 국제바텐딩대회 한국우승자 3인 결정 

페르노리카코리아의 그룹 첫 국제 바텐딩 대회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SIP)’ 한국 최종 결선에서 최종 우승자 3인이 가려졌다.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는 페르노리카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SIP의 이름을 따 바텐더들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 최종 결선에는 예선을 거쳐 8명의 바텐더들이 올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각자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시그니처 칵테일을 선보였다. 

그 결과 △제스트 김이창 바텐더 △장생건강원 최승민 바텐더 △바명 박상우 바텐더 등 3명이 최종 우승했다. 

이들은 오는 4월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여한다. 아시아국제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9개국에서 선발된 바텐더들이 참여해 아시아의 최종 우승 1인을 가린다.  

 

ⓒ네슬레
ⓒ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돌체구스토, 이청아 모델 발탁

네슬레코리아의 대표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배우 이청아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이청아는 뛰어난 연기력은 물론 대중적인 인지도와 높은 호감도를 겸비한 배우로 본업외에 공식 유튜브 채널 ‘MOCA 이청아’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세련되고 우아한 일상을 담은 영상들로 화제를 모으며 2030 세대에서 ‘추구미’의 대표 주자로 손꼽힌다.

돌체구스토는 ‘MOCA 이청아’ 유튜브에서 첫 협업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6개월간 이청아와 함께 돌체구스토만의 브랜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첫 협업 영상에서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고급스럽고 은은한 색감이 돋보이는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머신 신제품 ‘지니오S 쉐어 크림 스타벅스앳홈 패키지’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홈카페의 세계를 소개한다.

 

ⓒ만월경
ⓒ만월경

만월경, 발렌타인데이 초코음료 할인

만월경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초콜릿 음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이 만월경의 인기 초콜릿 음료를 부담없이 즐기며 더욱 달콤한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월경은 오는 26일까지 초콜릿 음료 3종(리얼초코라떼, 슈초코라떼, 고래로로쉐)을 200원 할인 판매한다.

리얼초코라떼는 달콤한 초콜릿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슈초코라떼는 슈크림 베이스와 초콜릿 파우더를 만월경만의 스타일로 조합해 한층 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또 고래로로쉐는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로 진한 초콜릿과 고소한 헤이즐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른 달콤함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만월경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매장별 운영 메뉴는 상이할 수 있다.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 창업비 최대 3천만원 지원

한촌설렁탕이 고물가·고금리시대에 맞춰 창업비용을 최대 3000만원 지원하는 특별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가맹비 1500만원과 교육비 500만원을 전액 면제해주고 간판 및 내부 홍보물 10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또 인테리어 자율시공 및 주방기기와 기물의 자체 구입을 허용하고 가맹 초기 비용 부담은 파격적으로 낮췄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40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유지, 다양한 상생 기조를 통한 지원 등 가맹점주들의 든든한 성공 발판이 되고자 노력하는 브랜드인 만큼 이번 창업 프로모션 기회를 잘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더벤티
ⓒ더벤티

더벤티, 1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더벤티는 지난 11일 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 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벤티보라’는 콘텐츠 능력이 뛰어난 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이번 1기는 전국 각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수도권 4개조, 충청호남 3개조, 영남 3개조 등 10개조(50인)로 구성돼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발대식에는 더벤티 소개와 서포터즈 활동안내가 이뤄졌으며 서포터즈 전원에게 웰컴키트 제공 및 2월 신메뉴 시음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앞으로 6개월간 매월 개인 및 조별 미션을 통해 더벤티의 다양한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더벤티는 서포터즈들에게 월별 활동비와 메뉴앱 쿠폰, 더벤티 브랜드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서포터즈 활동을 후원할 방침이다. 또 우수한 퀄리티의 게시물을 제작한 최우수활동자 1명에게는 특별 포상도 제공한다.

 

ⓒ메가커피
ⓒ메가커피

메가커피-SM엔터, SMGC 프로젝트 협약 

앤하우스 메가MGC커피는 지난 12일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SMGC'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앤하우스-메가MGC커피 김대영 회장과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공동대표가 참석해 새로운 문화 창출 및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SMGC' 프로젝트는 오는 24일부터 SM엔터가 에스파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와 함께 본격 시작되며 팬들은 전국 메가MGC커피 매장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아티스트와 만나고 소통하게 된다. 

 

ⓒ푸라닭치킨
ⓒ푸라닭치킨

푸라닭치킨, 아이유 TV광고 공개 

푸라닭 치킨이 신메뉴 ‘치즈인이유’를 출시하며 브랜드 광고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신메뉴는 아이유를 연상시키는 ‘치즈인이유’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출시됐는데 치즈의 풍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크런치한 치즈&갈릭 시즈닝과 부드럽고 달콤한 큐브 치즈케이크 토핑, 전용 디핑소스인 ‘어니언랜치 디핑소스’가 함께 구성되며 신메뉴의 매력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다.

새 광고 영상은 지난 7일 공개된 티저 영상 후속편으로 아이유의 노래 ‘이 지금’의 ‘더 놀라운 건 지금부터야’ 한 구절과 함께 시작된다. 이어 매력적인 모습으로 등장한 아이유가 치즈 공방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치즈인이유’를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경쾌하게 표현했다. 영상속에서 아이유는 “다른 걸 먹기엔 내가 아깝잖아”라는 멘트와 함께 신메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낸다.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 '컴포즈콤보' 13일 출시 

컴포즈커피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음료와 토핑을 직접 조합해 만드는 새로운 컨셉의 신메뉴 ‘컴포즈콤보’를 13일 정식으로 선보인다.

컴포즈콤보는 음료와 토핑을 한컵에 담아 간편하게 먹고 마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세트메뉴다. 컴포즈커피의 모든 아이스음료 66종과 디저트∙베이커리 토핑 17종중 각 1개씩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의 빅포즈 사이즈컵에 음료를 넣고 음료위에 토핑을 담을 수 있는 컴포즈 커피만의 독창적인 컵을 얹은 구조로 한 손으로 테이크아웃 하기에도 용이하다.

컴포즈콤보는 다양한 테마별로 조합해 추천하는 △베스트 컴포즈콤보 △스페셜 컴포즈콤보 △모닝 컴포즈콤보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음료와 토핑을 마음껏 조합해 즐길 수 있는 △내맘대로 컴포즈콤보로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최근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창조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와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간단히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모닝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