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3월 和蘭에 유럽법인 설립 …맘스터치, 매장별 위생관리 역량 제고 [식품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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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3월 和蘭에 유럽법인 설립 …맘스터치, 매장별 위생관리 역량 제고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2.17 16: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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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컴포트잇츠' IMC 캠페인 첫 공개
하이트진로, '하이트제로0,00 포멜로' 출시
창고43,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인증 
페르노리카, 안심귀가 캠페인
메드포갈릭, '내맘대로 런치' 프로모션 
스프라이트, 새 광고모델에 '카리나' 
풀무원, '두유면' 의령두부공장서 생산
대상웰라이프, 日시장 이너뷰티 론칭 
하림, 초교 입학자녀 임직원에 입학선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농심
ⓒ농심

농심, 3월 和蘭에 유럽법인 설립

농심이 오는 3월 네델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하고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거점을 구축한다.

농심 유럽법인이 위치할 네덜란드는 유럽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구와 연계된 우수한 철도, 육상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농심이 유럽법인을 설립키로 한것은 유럽라면시장이 2023년 기준 20억달러 규모로 최근 5년간(2019년~2023년) 연평균 12% 성장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같은기간 농심의 유럽 매출은 연평균 25% 성장했다. 

특히 작년 매출은 전년대비 40% 성장하는 등 공격적인 시장관리를 위한 법인 설립 필요성이 커졌는데 유럽 라면시장은 국가별 1위 브랜드가 다를 정도로 맛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존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농심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테스코(Tesco, 영국), 레베(Rewe, 독일), 알버트 하인(Albert Heijn, 네덜란드), 까르푸(Carrefour, 프랑스 및 유럽 전역) 등 유럽 핵심 유통채널에 대한 신라면 등 주요 브랜드 판매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대형 유통사와 협의해 각국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 출시를 검토하고 유럽내 K푸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신제품의 빠른 현지 출시도 병행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영양강화 제과브랜드 IMC 캠페인 첫 공개

롯데웰푸드가 이달 신규 론칭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의 첫번째 IMC(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민시도 등장했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바쁜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식사시간을 활용하면서도 맛있고 균형 잡힌 영향을 채우고자 하는 ‘라이프 퍼포머’(Life Performer, 내 방식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하루 일과와 시간을 주도적으로 꾸리며 살아가는 이들)의 ‘요즘 한 끼’ 식문화에 주목해 탄생한 브랜드다. ‘컴포트잇츠’는 영양과 포만감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을 낮추는 원칙 아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잇츠, eats)를 의미한다.

신규 IMC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먹는 시간은 아껴도 먹는 건 아끼지 않아’로 정하고 브랜드가 가진 높은 영양가와 편의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재료로 맛있고 건강한 영양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는 오전 8시 하루의 시작을 준비하는 고민시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자유분방하면서도 자기 계발에 몰두한 모습으로, 직장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해 화상 언어 수업을 듣고 퇴근 후에는 운동을 가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신에게 투자하는 하루를 보내며 컴포트잇츠이너프로 식사를 챙긴 고민시는 “아침을 여유 있게, 점심을 자유롭게, 저녁을 의미 있게”라는 내레이션으로 컴포트잇츠이너프가 가진 편의성과 영양감을 전달한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6종의 판매를 시작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제로0,00 포멜로'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열대과일의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첨가한 ‘하이트제로0.00 포멜로’를 출시했다.

하이트제로0.00 포멜로는 동남아시아의 자몽계열 열대과일인 포멜로의 맛과 향을 살린 무알코올 맥주다. 기존 하이트제로0.00과 동일한 올프리(All-free) 공법을 사용해 알코올 도수, 칼로리, 설탕을 모두 0% 수준으로 유지하면서도 더욱 상쾌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2012년 하이트제로0.00 출시이후 최초의 라인업 확장이다. 이전까지는 썸머에디션 등 한정판 출시나 패키지 리뉴얼을 중심으로 변화를 시도해 왔다.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최초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 현재까지도 무·비알코올 음료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무알코올 맥주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5.4% 성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하이트제로0.00 포멜로는 350mL 캔 형태로 출시되며 전국 할인점 및 유통대리점,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온라인몰, 쿠팡 등에서 판매된다. 

 

ⓒ다이닝브라
ⓒ다이닝브랜즈그룹

창고43,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인증 

창고43은 최근 식약처가 시행한 위생등급제 심사에서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창소43은 2023년 인증 유효기간이 도래됨에 따라 17개 매장이 재심사를 신청했으며 나머지 2개점도 만료 시점에 맞춰 추가로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식약처에서 인증하고 관리하는 ‘위생 등급제’는 2017년 5월 처음 도입됐으며 2년마다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창고43은 2021년 처음 참여해 당시 참여한 전매장 모두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까지 3회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창고43측은 3연속 최고 위생등급을 유지 관리할 수 있었던 배경은 위생관리 전담 부서를 두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의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한편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현장에서 최상의 철저한 위생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 안심귀가 캠페인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소비자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 책임 음주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안심 귀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페르노리카의 주요 브랜드인 발렌타인, 아벨라워, 더글렌리벳, 로얄살루트는 오는 18일부터 2개월간 서울 및 전국 주요 업장에서 안심귀가 캠페인을 진행하며 ‘카카오T 대리 앱’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 목표중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20년부터 연말연시, 추석 시즌과 같이 음주 소비량이 많을때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책임 음주 메시지와 함께 책임 음주를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전파하고 있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페르노리카코리아 위스키 제품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책임 음주문화를 다시금 알리고 음주운전 근절과 함께 고객들의 안전한 귀가를 책임지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책임 음주 문화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한국에 책임 음주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맘스터치

맘스터치, 매장별 위생관리 역량 제고 

맘스터치가 올해 ‘소비자 안전과 위생에 타협 없음’을 선포하고 전국 모든 가맹점의 밀착 Q.S.C(Quality, Service, Cleanliness) 관리를 통해 매장별 위생관리 역량 제고에 나선다.

맘스터치는 이를위해 이달부터 1450여개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월 1회씩 연 12회 자체 Q.S.C(Quality 품질, Service 서비스, Cleanliness 청결) 전수 점검과 개선 지도를 실시하고 매년 1회 외부 전문 심사기관을 통한 점검 및 지도를 진행한다.

맘스터치는 이를통해 고객과의 약속인 엄격한 위생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가맹점 스스로 최고 수준의 품질 위생 관리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가맹본부 차원의 지원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이에 가맹점주 또는 점장이 스스로 점검하는 데일리 ‘일상체크’는 물론 △매장별 가맹관리팀 담당자가 월 1회(연 12회) 실시하는 ‘Q.S.C 점검 및 개선 코칭’ △식품위생 전문 심사기관의 연 1회 이상 '정기 위생점검' △식품안전 이슈 지역, 행사, 기간별 '기획점검' 등 선제적인 위생 품질 감독을 실시한다.

또한 중대 품질 위생 이슈 발생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초동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 프로세스'와 '식품 안전 공유 체계'를 강화한다. 소비자 중대 클레임 발생시 최초 원인조사부터 재발방지, 개선조치까지 가맹본부가 함께 최적 대응하고 품질경영팀 담당자에게 신속한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QR코드를 배포해 가맹점 이슈 해결을 지원한다.

가맹점 품질 및 위생 역량 강화를 위한 스마트 러닝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에드워드 리 컬렉션’ 버거 2종의 오차 없는 품질 구현을 위해 주방 설비를 가맹점에 무상 제공한다. 

이밖에 가맹본부는 가맹점 점검과 교육 강화에 그치지 않고 관리감독 규제 방안도 강화한다. 지적사항 발생시 계도 중심으로 운영해온 이전과 달리, 본사의 꾸준한 교육 및 관리감독에도 불구하고 매장의 위반 항목이 엄중하거나 여러 차례 반복될 경우에는 단계별 후속조치를 통한 초강수 조치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매드포갈릭
ⓒ엠에프지코리아

메드포갈릭, '내맘대로 런치' 프로모션 

매드포갈릭이 취향에 따라 원하는 메뉴로 구성할 수 있는 ‘내맘대로 런치’ 프로모션 세트를 출시했다.

‘내맘대로 런치’ 프로모션 세트는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피자와 파스타, 라이스 등 메인 메뉴를 입맛에 따라 직접 골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일종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다.

이 세트는 2인, 3인, 4인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2인 세트는 파스타와 라이스중 한 가지 메뉴와 피자를 원하는 메뉴로 골라 선택할 수 있다. 3인 세트는 파스타와 라이스 중 2종과 피자 1종을, 4인 세트는 파스타와 라이스 중 2종과 피자 1종 그리고 사이드 메뉴가 포함된 매드 글레이즈드 립이 포함된다.

모든 세트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웰빙 식전빵 ‘매드깜빠뉴’를 비롯해 인기 샐러드인 ‘만다린 치킨 샐러드’와 탄산음료, 커피가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한편 매드포갈릭은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웰컴바우처를 2배로 제공하는 웰컴X2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평일마다 신규 가입자 선착순 100명에게 기존 웰컴바우처 ‘만다린 치킨 샐러드’와 갈릭페뇨파스타 혹은 포레스트 스트립 스테이크를 94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메뉴이용권을 제공한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새 광고모델에 '카리나'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올해 새로운 모델로 에스파의 카리나를 발탁했다.

스프라이트 새 모델 카리나는 4세대 아이돌그룹 에스파의 리더로서 탄탄한 실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으로 강렬한 무대 장악력을 선보이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트렌디한 스타일에 시크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으로 MZ세대의 아이콘으로 각광받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중이다.

스프라이트는 카리나와 함께 매콤한 음식이 주는 화끈한 경험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스프라이트의 상쾌한 매력을 알리는 새로운 캠페인을 예고하고 있다. 시작으로 매운맛의 감칠맛을 끌어올려 주는 상쾌함이 무엇인지 조명한 글로벌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카리나만의 스파이시한 개성을 강렬한 영상미로 담은 광고를 내달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카리나는 지난해 10월 에스파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iplash’ 활동을 성황리에 마치며 대세를 입증했다. 최근에는 미주·유럽 등 각지에서 ‘2024-25 에스파 라이브 투어–싱크 : 패러렐 라인’(2024-25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 '두유'면 의령두부공장서 생산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밀가루가 없는 ‘제로면’을 필두로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식물성 식품사업을 확장한다.

이를위해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의 대표제품인 두유면의 생산기지를 의령두부공장으로 이관하고 생산라인 보강을 통해 월 생산량을 기존보다 4배이상 늘린다.

올해 풀무원지구식단은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만든 '제로면' 두유면, 두부면, 곤약면 등을 주력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두유면은 탄수화물의 불필요한 섭취를 줄이면서도 영양 균형을 간편하게 갖출 수 있다. 85㎉로 칼로리 부담없이 고식이섬유(6g), 고칼슘(342㎎)까지 챙겼고 면을 헹구거나 삶을 필요가 전혀 없어 포장재를 뜯고 충진수만 버리면 매우 빠른 시간에 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박종희 BM은 “지난해 두유면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를 끌었는데 자사 공장 이관후 생산량을 대폭 늘릴 수 있어 매출도 지난해 대비 300%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두유면 등 ‘제로면’을 중심으로 풀무원지구식단을 계속해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日시장 이너뷰티 론칭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일본시장에서 이너뷰티 제품 ‘비라이트’를 론칭했다.

뉴케어 비라이트는 액상과 정제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으로 액상에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0mg이 들어 있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정제에는 녹차 카테킨 300mg이 포함돼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피부건강과 체지방관리를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올인원 뷰티 솔루션 샷 제품으로 비타민 B₁, B₂, B₆, C도 함유했다. 오렌지 농축액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하루 한병씩 2주 분량으로 구성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달 6일부터 2주간 일본 코스트코 전매장에서 열린 ‘건식페어’에 신제품을 선보여 편리한 이중제형과 상큼한 오렌지맛으로 20~40대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코스트코 온라인몰과 대상재팬 자사몰에 입점했으며 아마존, 라쿠텐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망에도 입점을 추진해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현지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샘플링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 활동도 전개한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K-이너뷰티만의 차별점을 부각해 일본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하림
ⓒ하림

하림, 초교 입학자녀 임직원에 입학선물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임직원 55명에게 입학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하림은 전북 익산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의 첫 초등학교 입학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학용품종합세트와 인형 꽃다발을 선물했다.

입학선물은 해당 직원의 대표로 5명이 직접 전달받았고 직접 수령이 어려운 외부사업장의 직원들에게는 가정으로 택배 발송됐다.

선물상자는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노트, 색연필세트, 크레파스 등 문구세트와 용가리 스트링백, 축하꽃다발, 치킨상품권 등의 선물과 함께 직원과 자녀에게 보내는 정호석 대표의 축하 메시지로 구성됐다.

응원 선물을 받은 물류팀장 박대관 차장은 “우리 가정의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시는 회사의 배려에 감사하다”며 “선물을 받고 좋아할 아이의 모습을 생각하니 행복하다”고 전했다. 아이가 선물을 받고 무척 좋아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와 임직원 여러분의 힘찬 첫걸음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학교라는 곳에 첫 발을 내딛는 자녀가 건강하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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