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티데이, 신메뉴 할인쿠폰 증정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신제품 2종 출시
'마시는콩즙' 출시 9개월만 백만병 판매
원할머니보쌈, 이찬원과 모델계약 연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페르노리카, 책임음주 캠페인 마무리
페르노리카코리아는 19일 국내 법적음주허용연령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작년 7월 시작한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음주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책임있는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2023년부터 이어온 책임음주 캠페인으로 페르노리카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목표중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20년부터 관련기관 및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쳐 왔는데 이번 캠페인은 작년 7월 임직원들이 ‘드링크 모어 워터 직원 챌린지’ 영상을 제작,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자신과 친구, 가족들에게 영상을 통해 전달하며 시작했다.
이후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주요 브랜드들이 팝업 및 제품간담회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존을 설치하며 캠페인에 동참했고 특히 작년 10월에는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과 함께 부산 락 페스티벌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팝업 부스를 운영해 페스티벌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아울러 페르노리카코리아는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파하는 활동을 전개했으며 작년 12월에는 법적음주허용연령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주요 브랜드인 발렌타인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드링크 모어 워터’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해 약 400만명에게 메시지를 노출시키기도 했다.
프란츠 호튼 대표는 “작년 상반기 800만명에게 책임음주 캠페인을 전달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1790만명 이상의 법적음주허용연령의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책임있는 음주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할리스, 내달 해외 2호점 日 혼마치 오픈
할리스가 내달 6일 일본 오사카 비즈니스 중심가인 혼마치에 2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작년 5월 해외 진출 1호점 ‘난바 마루이점’을 오사카에 오픈했는데 오픈 당일 궂은 날씨에도 오픈런 행렬로 관심을 모았고 오픈 100일만에 누적 6만명이 방문하며 K-프리미엄 카페의 일본 진출을 알렸다.
할리스의 일본 2호점은 오사카 혼마치에 자리하는데 ‘혼마치’는 난바와 우메다 사이에 위치한 오사카대표 업무지구로 관광지에 위치한 ‘난바 마루이점’과 달리 직장 인구가 높아 혼마치점을 통해 일본고객의 일상에 한발 더 다가갈 예정이다.
할리스측은 일본 2호점 오픈을 결정한데는 ‘난바 마루이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추가적인 매장 개점을 지속적으로 요청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각종 SNS에서는 난바에 와야만 할리스를 만날 수 있어 아쉽다는 후기가 있었고 오사카내 추가적인 매장 개점을 통해 안정적인 유통망 형성과 지속적인 일본매장 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 등도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할리스는 ‘난바 마루이점’의 런칭 전략과 현지매장 운영 노하우를 ‘혼마치점’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단순한 카페 브랜드를 넘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할리스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매장의 입지와 타겟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키오스크, 충전기 비치 좌석 등 고객 호응이 높았던 서비스를 지속해 일본 시장 내 대표 K-프리미엄 카페로 자리매김한다는 예정이다.

bhc '뉴 bhc 앱' 오픈 프로모션
bhc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New bhc 앱’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New bhc 앱’ 신규 회원 가입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로봇청소기(1명) △에어팟 맥스(2명) △bhc 모바일 금액권 10만원(5명) △1만원(1000명) △5천원(50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개별 회원에게 맞는 맞춤형상품이나 유용한 쇼핑정보 제공을 위해 광고 정보 수신 동의를 완료한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모바일 5천원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앱 가입후 첫 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신규 가입시 제공되는 멤버십 3천원 할인 쿠폰과 함께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첫 주문후에는 △bhc 모바일 금액권 10만원(5명) △1만원(1000명) △5천원(5000명) 등의 추가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New bhc 앱’ 오픈 기념 사은·경품행사는 4월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중 개별 안내된다.
bhc는 3월4일부터 bhc앱과 아웃백앱 등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앱을 하나의 통합 ID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가입이벤트'도 연다. bhc앱 회원이 통합앱 회원으로 전환하면 '뿌링 오지치즈 후라이즈', 기존 아웃백앱 회원이 통합 앱 회원으로 전환하면 '달콤 바삭 치즈볼'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 다운로드 및 사용은 4월30일까지 가능하며 다운로드 클릭시 내 쿠폰함에 자동 저장된다.

더벤티데이, 신메뉴 할인쿠폰 증정
더벤티가 오는 20일 더벤티데이를 맞아 앱회원에게 신메뉴 딸기 프라페 2종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더벤티데이는 매월 20일 진행되는 브랜드 고객 감사 행사로 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에는 최근 출시한 ‘딸기쿠키프라페’, ‘딸기코코넛프라페’를 알리기 위한 할인 행사로 이날 하루동안 픽업오더 또는 현장주문을 통해 딸기 신메뉴를 구매하고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500원 할인 페이백 쿠폰을 증정한다. 페이백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5일이내 사용이 가능하다.
더벤티는 더벤티데이 당일 앱 신규 가입고객에게도 핫 아메리카노 무료쿠폰과 딸기 프라페 2종에 대한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신규회원 할인쿠폰은 더벤티 앱 메인 화면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현장 주문과 앱 픽업 오더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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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역전우동 신제품 2종 출시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4'의 맛의 노하우를 그대로 재현한 ‘역전우동 옛날우동·김치우동 2종’을 출시한다.
더본코리아는 최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식사는 물론 해장 메뉴인 우동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신제품을 통해 ‘역전우동’ 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실제 매장 방문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맛과 패키지 디자인에 역전우동 매장만의 정체성을 담았다.
먼저 ‘역전우동 옛날우동’은 가쓰오부시, 훈연 멸치, 다시마를 우려낸 비법 우동소스에 쫄깃한 숙성 면발이 어우러져 깊은 감칠맛을 선사한다. 푸짐한 건미역과 바삭하게 튀겨낸 덴카츠로 구성된 후레이크를 더해 풍부한 식감과 함께 깔끔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을 완성했다.
또한 국내산 김치를 활용한 토핑을 더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극대화했으며 김치 특유의 아삭함과 감칠맛이 우동 국물과 어우러져 기존 우동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면과 함께 들어있는 구성품을 모두 용기에 넣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마시는 콩즙' 출시 9개월만 100만병 판매
풀무원녹즙은 식물성음료 '마시는 콩즙 2종(두부콩즙·검은콩즙)'이 출시 9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작년 6월초 출시된 ‘마시는 콩즙’은 특등급 국산콩과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은 식물성 음료로 각각 특등급 콩즙, 서리태 콩즙 99.75%와 천일염만 더해 콩 본연의 맛을 온전히 즐기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콩의 비지, 씨눈, 껍질을 통째로 갈아 영양은 물론 콩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까지 극대화했다.
이에따라 ‘마시는 콩즙’은 제품 한병당 100% 콩 유래 식물성 단백질 6.5g, 식이섬유 5g(마시는 검은콩즙 기준)을 함유했지만 설탕은 첨가되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제품 한병(190㎖)당 80kcal(마시는 두부콩즙), 70kcal(마시는 검은콩즙)의 열량임에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역시 소비자들의 주구매 요소가 됐다고 덧붙였다.
‘마시는 콩즙’은 이같은 인기로 출시 3개월만에 누적판매 30만병을 돌파했으며 작년 10월 정기 배송으로뿐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쉽게 콩즙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리태 콩즙 두유’를 선보이기도 했다. 풀무원녹즙은 앞으로도 콩원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들을 출시하며 식물성 음료 카테고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송지현 PM은 “출시이후 소비자들에게 계속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출시 1년이 되기도 전에 누적판매량 100만병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콩 원물 경쟁력을 토대로 식물성 음료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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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할머니보쌈, 이찬원과 모델계약 연장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수 이찬원과 전속모델 계약을 1년 연장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이찬원을 전속모델로 발탁한후 브랜드가 지닌 전통과 가치를 전세대에 걸쳐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찬원과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이찬원이 참여한 첫 캠페인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TVC는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 세련미를 담은 흑백 영상에 이찬원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더해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이미지를 감각적이고 재치 있게 표현해 주목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300만뷰를 돌파하며 성공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캠페인 일환으로 출시한 한정판 향수 ‘오 드 뽀 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은 일명 ‘이찬원 향수’로 불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펀슈머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넘어 무신사 뷰티에 공식 입점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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