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초콜릿' 출시 50주년 특별전시회…골든블루,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식품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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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초콜릿' 출시 50주년 특별전시회…골든블루,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3.2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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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리, 프로야구 개막 CGV와 협업 
오뚜기, '옐로우 웨이브' 광고상 2관왕
오비 광주공장, '세계 물의 날' 하천정화
이금기 '亞50 레스토랑 공식파트너' 참여
풀무원녹즙, 사업30년 브랜드 리뉴얼 
미켈롭, 美PGA 공식파트너십 연장 
농심 배홍동 광고모델 '유재석' 발탁 
농심켈로그, 결식아동지원 캠페인 운영
국순당, 웰리힐파크와 주천강 정화활동
하림,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 출시
CJ도너스캠프,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  
컬리 새 할인기획전 '원더컬리' 진행
대상웰, 당관리 고객 초청행사 마무리
제누, 단백질 커피 신제품 출시 
로얄살루트 55년' 출시…국내 단 2병 
'허닭ON 실온 닭가슴살 트러플크림맛'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가나초콜릿' 출시 50주년 특별전시회

롯데웰푸드가 ‘가나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회 ‘아뜰리에 가나(Atelier Ghana)’를 4월30일 개막한다. 이를위해 롯데웰푸드는 이날부터 4월29일까지 티켓예매를 진행한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오는 4월30일부터 6월29일까지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는 가나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초콜릿이 선사하는 경험을 예술로 확장하는 행사다. 지난 50년간 ‘국민초콜릿’으로 불려온 가나의 헤리티지를 돌아보고 초콜릿을 문화로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회에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그라플렉스(GRAFFLEX)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COIN PARKING DELIVERY) △박선기 △김선우 등 5명의 작가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조형언어로 초콜릿의 가치를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들의 작품외에도 가나초콜릿의 역사와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지난 50년간 국민의 곁에서 함께한 가나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 대기업중 유일하게 카카오부터 완제품까지 만드는 롯데웰푸드의 ‘빈투바(Bean to Bar)’ 기술도 알아볼 수 있다. 특별전시회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되며 다양한 가나초콜릿 굿즈도 만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은 40% 할인된 7200원, ‘슈퍼 얼리버드 티켓’은 성인, 청소년 기준 50% 할인된 6000원에 판매된다. 

한편 1975년 선보인 가나초콜릿은 지난해까지 약 1조4000억원의 누적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를 수량으로 환산하면 68억갑에 달하며 국민 1인당 123개이상 먹을 수 있는 양이다. 판매된 가나초콜릿을 일렬로 나열하면 지구를 25바퀴가량 돌 수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약 1만2000Km 떨어진 아프리카 가나까지는 45번이상 왕복할 수 있다. 가나초콜릿을 선보인 날로부터 2024년말일까지의 기간을 초단위로 환산하면 가나초콜릿은 1초당 약 4개씩 판매됐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야구 개막 CGV와 협업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로야구리그 개막을 맞아 극장을 찾는 야구팬을 대상으로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Kelly)와 CGV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J CGV는 최근 2025~2026시즌 KBO리그 경기를 극장 단독 생중계 및 프로모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에맞춰 극장 야구중계만의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켈리를 즐길 수 있도록 KBO리그 극장 생중계 특화상품을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는 CGV와 연계해 전국 CGV 주요 60여개 극장내 켈리세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세트메뉴는 야구장 콘셉트의 패키지가 적용된 1인 메뉴, 2인 메뉴로 구성되며 취식 편리성과 재미 요소를 모두 고려했다. 또한 CGV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극장인 CGV인천에 셀프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켈리 브랜드존을 운영한다. 특히 야구특화 상영관으로 새롭게 선보인 CGV인천 SCREENX관에는 실제 야구장을 떠올리게 하는 켈리 브랜딩이 적용된 좌석으로 구성해 현장감을 살렸다. SCREENX관은 세계 최초로 좌, 우 벽면까지 스크린이 3면으로 확장됐다. 켈리 세트메뉴 등 KBO리그 극장 생중계 특화상품은 지난 20일부터 판매중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2025 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야구팬들이 극장에서도 켈리를 즐길 수 있도록 CGV와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옐로우 웨이브' 광고상 2관왕

오뚜기가 오뚜기카레 ‘옐로우 웨이브(Yellow Wave)’ 캠페인으로 ‘2024 올해의 광고상’ 대상과 최우수상 2관왕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해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를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오뚜기카레는 이번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 부문대상과 OOH(옥외광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올해의 브랜드상’까지 포함하면 총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종합광고대행사 (주)애드리치(대표 은명희)가 기획·제작한 이 TV광고는 지난 55년간 가족과 함께 해 온 카레를 조명하며 가족의 형태는 변해도 카레 한그릇에 담긴 가족간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삼성역 K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 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아나몰픽(Anamorphic) 옥외광고는 공간을 초월하는 입체적 연출을 통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소비자 경험을 확장했다.

(주)애드리치 은명희 대표는 “55년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와 현대 소비자간 감성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얻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비자 인사이트 기반의 공감과 혁신적 애드테크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도 광고의 경계를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 광주공장, '세계 물의 날' 하천정화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지난 21일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맞아 광주 생산공장 인근 하천의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은 매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광주지역 하천의 수질오염을 개선하기 위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1일 광주공장 임직원 30여명은 영산강과 공장 외곽에서 플로깅을 했으며 △에너지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실천 다짐 서약 캠페인 △협력업체를 위한 환경컨설팅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에너지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용수와 스팀, 전기, CO2 등을 아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임직원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을 약속하는 환경실천 다짐 서명 캠페인도 25일까지 운영한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은 협력업체들도 세계 물의 날 및 지속가능경영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포장·소재 협력업체인 ‘동원시스템즈’ 하남공장을 방문해 ESG 실천 방안 등 환경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양우천 오비맥주 광주공장장은 “환경보호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넘어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과제”라며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실질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금기
ⓒ이금기

이금기 '亞50 레스토랑 공식파트너' 참여

소스 브랜드 ‘이금기(李錦記)’가 오는 25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서울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시상식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작년 이어 올해 서울에서 다시 열리는 이 시상식은 미슐랭가이드와 함께 세계적 권위를 가진 미식평가 행사로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을 1위부터 50위까지 선정 시상하며 개인상 역시 함께 진행된다.

이금기는 세계 최초로 굴소스를 발명하고 상업화한 브랜드로 현재는 100여국 및 지역에 300종이상의 소스와 조미료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소스 브랜드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공식 소스 및 조미료 파트너(Official Sauces and Condiments Partner)로 참여해 ‘순위 상승 최우수상’(Highest Climber Award)을 시상하며 현장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장부스에서 진행되는 이금기 소스를 활용한 핑거푸드 시식행사는 전 청와대 중식 수석셰프이며 현재 찌엔용 오너 셰프이자 이금기 부고문으로 활동중인 박건영 셰프와 협업해 진행한다.

핑거푸드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소흥주에 절인 ‘취전복냉채’, 이금기 중화 매실소스와 패션후르츠 퓨레로 소스를 만든 ‘방울토마토 냉채’로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특유의 감칠맛과 중화 매실소스의 상큼한 맛을 살렸다.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 사업30년 브랜드 리뉴얼 

풀무원녹즙이 사업 30주년을 맞아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고 브랜드가치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를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및 녹즙음료 21종의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은 국내산 계약재배 원료를 수확하는 ‘갓 수확’, 국내 최대 규모 생착즙 공장에서 생산하는 ‘갓 착즙’, 매일아침 신선하게 고객에게 배송하는 ‘갓 배송’을 내세우며 풀무원녹즙의 구독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소비자들의 주된 녹즙 섭취 이유인 ‘특정 건강개선’, ‘부족한 채소섭취’, ‘클렌즈 습관 형성’을 컨셉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에 녹즙제품 포트폴리오를 기존 ‘융복합녹즙’, ‘순수녹즙’, ‘혼합녹즙’에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00%녹즙 △채소습관 △데일리클렌즈 4개 제품군으로 개편했다.

이번 포트폴리오 재정비는 기존 ‘혼합녹즙’을 ‘데일리클렌즈’, ‘채소습관’으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클렌즈’는 매일아침이 건강해지는 ‘클렌즈 습관’을 실천하려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군이다. 풀무원녹즙은 지난달 채소를 갈아 넣어 채소의 영양을 온전히 담아낸 ‘데일리클렌즈 레몬&케일’과 ‘데일리클렌즈 청귤&미나리’를 출시한 바 있다. 풀무원녹즙은 갈아 넣는 방식의 ‘3세대 녹즙’으로 소비자의 규칙적인 영양섭취와 건강관리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패키지 역시 포트폴리오별 특징을 반영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패키지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성에 맞춰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100%녹즙’은 ‘100%’ 표기와 당근, 명일엽 등 제품에 들어간 주요 원물 이미지를 크게 담아 소비자의 시각적 편의성을 높였다. ‘채소습관’과 ‘데일리클렌즈’도 제품별 주요 원물 이미지를 패키지에 반영해 제품별 차별점을 강조했다.

풀무원녹즙 김미경 대표는 “사업 30주년을 맞아 소비자 니즈에 맞춰 녹즙제품을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계속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건강한 일상 형성에 이바지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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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미켈롭, 美PGA 공식파트너십 연장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미국 PGA투어 공식파트너십을 2030년까지 연장하고 국내에서도 PGA 파트너십을 활용한 골프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30년간 PGA투어와 파트너십을 이어온 미켈롭울트라는 올 3월 공식파트너십 을 2030년까지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올해부터는 더 다양한 필드에서 PGA 공식맥주로 활동하며 글로벌 골프팬들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

미켈롭울트라는 PGA 투어시즌중 더 센트리(The Sentry), 플레이어스 챔피언십(Players Championship) 등 주요 23개 대회는 물론 호주, 미국 시카고 및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리는 3개의 ‘프레지던츠컵(Presidents Cup)’에도 공식 맥주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 경험을 전파한다.  

이와함께 미켈롭울트라는 국내에서도 PGA 및 골프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이어간다. PGA 투어 참관 이벤트, 국내 주요 골프장 브랜드존 설치, PGA 굿즈·맥주 패키지 등 다양한 골프연계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미켈롭울트라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로 330ml 기준 89kcal, 알코올도수는 4.2도로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국내 정식 출시이후 골프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험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세계 최정상급 고진영 프로를 2년 연속 브랜드 앰버서더로 기용해 협업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골프대회 또한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농심
ⓒ농심

농심 배홍동 광고모델 '유재석' 발탁 

농심이 배홍동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 유재석은 지난 2021년 브랜드 촌칭부터 5년 연속 배홍동 모델로 함께하게 된다.

오는 3월말 공개되는 본편 광고는 ‘맛 좀 아는 사람들’을 카피로 맛과 품질을 꼼꼼히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의 매력을 담았다. 유재석이 배, 홍고추, 동치미라는 차별화된 원료를 최적으로 조합해 만든 배홍동을 즐기며 ‘맛을 아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한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유재석과 함께 배홍동의 맛을 인정하고 성원해 주신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마케팅으로 2025년 비빔면 시장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결식아동지원 캠페인 운영  

농심켈로그가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아침머꼬’ 캠페인을 지속하며 켈로그 글로벌 펀드로부터 지원받은 기금 5만달러를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농심켈로그는 지난 2022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아침머꼬’ 캠페인을 운영하며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균형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내 초·중교 7곳의 결식 위험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주 5일, 연간 170일 이상의 아침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도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병행한다. ‘아침머꼬’ 캠페인 참여 학교내 별도의 조식 공간을 마련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매일 대화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제공해 심리적 안정감을 꾀할 계획이다. 일상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 상황 발생시 조기 개입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임직원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결식 위험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아침머꼬 키트’ 2000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키트는 켈로그의 영양 가득한 첵스초코, 리얼그래놀라, 콘푸로스트바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제작된 키트는 월드비전을 통해 전국 ‘아침머꼬’ 캠페인 참여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김희연 부장은 “농심켈로그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왔으며 실제로 식사습관 개선과 학교생활 만족도 증가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사와 따뜻한 돌봄을 통해 어린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주)골든블루
ⓒ(주)골든블루

골든블루,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가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의 1기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급성장하는 숏폼 콘텐츠시장에서 주류문화를 새롭게 해석하고 전달할 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골든블루는 이를 통해 젊은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1기는 3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선발인원들은 숏폼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아우르는 전문 교육을 받게 되며 프로젝트기간 미션들을 수행하고 골든블루의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참가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1 컨설팅을 통해 각 크리에이터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콘텐츠제작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우수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골든블루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이사는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프로젝트는 젊은 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한 우리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디지털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골든블루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순당
ⓒ국순당

국순당, 웰리힐파크와 주천강 정화활동

국순당이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맞아 지난 21일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지역의 대표 휴양시설 웰리힐리파크와 ‘주천강 정화활동 ESG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순당 생산본부장과 임직원, 웰리힐리파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주천강 주변의 환경오염물질을 수거하고 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국순당은 주천강변 인근 지하 340m의 청정수로 술을 빚고 웰리힐리파크는 주천강 상류지역에 취수정을 두고 사업장에 활용하고 있다. 양사는 그동안 각사별로 주천강 정화활동을 진행했으나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이번에 공동으로 정화활동을 추진케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지난 2017년부터 웰리힐리 숙박객을 대상으로 국순당 주향로 견학 및 술빚기 체험활동 등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관광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인근의 주천강의 환경보호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주천강 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횡성양조장은 친환경 제조공법인 ‘생쌀발효법’을 사용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고 배출수도 법적규제이상으로 정수처리해 물고기가 서식하는 생태연못을 조성할 정도로 깨끗한 물을 배출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국순당 횡성양조장은 2007년 녹색기업으로 처음 지정된 이후 6회 연속 환경부가 선정한 녹색기업으로 선정됐다.

 

ⓒ하림
ⓒ하림

하림,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 출시 

하림이 기존 매운맛에 부드러운 까르보나라 크림의 풍미가 어우러진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컵)’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는 매운 맛으로 유명한 베트남고추와 하바네로의 화끈한 매운 맛과 향을 녹여낸 비법 소스외에 고다치즈가 들어간 까르보나라 크림분말스프가 추가돼 용가리불볶음면보다 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화유(매운 고추기름)도 더해 불맛 가득한 풍미를 살렸다.

매움 정도는 오리지널 용가리불볶음면 기준 약 10% 정도 낮춰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면은 하림의 진한 닭육수를 넣어 반죽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이외 어린시절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귀여운 용가리치킨 모양의 어묵을 함께 넣어 식감과 보는 재미까지 살렸다.

신제품은 물양을 조절해 취향에 따라 꾸덕꾸덕하거나 촉촉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간편성을 강화하기 위해 컵제품으로 출시돼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CJ도너스캠프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  

CJ도너스캠프는 지난 20일 서울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출범 20주년을 맞은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다. CJ도너스캠프와 금융산업공익재단은 3년째 협약을 맺고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기준 대한민국 다문화 학생 비중은 3.5%인 반면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 학생은 23.4%에 이르고 있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은 이처럼 다문화가정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 차이를 인정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교육인프라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이 교육 커리큘럼과 사업비 5억원을, 전국 4000여 지역아동센터를 회원으로 둔 CJ도너스캠프가 프로그램과 사업비 2억원을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CJ도너스캠프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부터 5월19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교실’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전년보다 50% 늘어난 600기관 지역아동센터 교사를 대상으로 6월중 온오프라인으로 문화다양성 강사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7월부터 양성된 문화다양성 강사를 통해 약 두달간 7회에 걸쳐 소속 지역아동센터 아동 9000명과 문화다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령, 문화적 배경이 공존하는 지역아동센터의 특성을 고려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한국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와 '먼나라 이웃나라' 저자인 이원복 교수 등이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다.

민희경 CJ사회공헌추진단장은 “앞서 두해에 걸쳐 문화다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본 결과 아동들의 인식이 개선되고 현장에서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며 “사회의 변화에 맞춘 선제적 교육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려 한다”고 말했다.

주완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은 “점차 다문화사회로 변하고 있는 시대환경에 맞춰 더 많은 아이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집 규모를 확대하고, 돌봄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하려 한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이해와 배려를 갖고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한층 더 발전된 교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컬리
ⓒ컬리

컬리 새 할인기획전 '원더컬리' 진행

컬리가 24일부터 31일까지 신규 할인 행사 ‘원더컬리’를 선보인다.

‘원더컬리’는 고객 맞춤형 월 정기 할인행사로 구매 특성에 따라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인기상품 특가혜택인 ‘원더픽(Pick)’을 포함해 100% 당첨 쿠폰, 최대 77% 할인 등 혜택도 강화한다.

‘원더픽(Pick)’은 고객별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특가 혜택으로 구매 주기 등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한다. 최근 주목받는 신상품을 포함해 신선부터 패션까지 카테고리별 주요 상품 등 총 160여종이 망라된다.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히든 천재 김태성 셰프의 ‘신사동 포노 부오노’ 알리오 올리오와 ‘로로멜로’의 수건 케이크 등이 대표적이다.

할인쿠폰도 준비해 멤버스 고객에게는 최대 30만원 쿠폰팩, 그외 고객에는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한다. 매일 오전 11시 제공하는 복권을 클릭하면 24시간 사용 가능한 랜덤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첫번째 원더컬리 행사를 함께하는 브랜드관 15종 쿠폰이 지급된다.

시즌 상품으로는 제철봄맛, 봄나들이, 봄맞이 리프레시 상품 등 2000여 종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 달래, 두릅, 암꽃게, 도다리 등 제철 신선식품부터 주꾸미볶음, 미나리 샤브샤브 등 간편식도 선보인다. 핑거푸드, 원팩 국탕류 등 피크닉과 캠핑 음식도 530여 종 추천한다. 봄 시즌 침구와 가전제품,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제품, 봄 신상 아우터, 주얼리 등도 준비됐다.

 

ⓒ대상웰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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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 당관리 고객 초청행사 마무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당뇨 및 혈당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일상속 당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한 고객 초청행사 ‘뉴케어 당플랜 살롱’을 지난 21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뉴케어 당플랜을 사랑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혈당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당뇨 및 혈당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한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 공동 개발자인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이 직접 진행한 ‘당 식이관리 강연’에서는 혈당관리 노하우와 균형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참가자들은 당뇨 및 혈당 관리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티 블랜딩 클래스’에서는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활용해 맞춤형 티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이 진행됐다. 뉴케어 저당 간식인 당플랜 저당양갱과 당플랜 안심바를 함께 즐기며 건강한 식습관을 간편하게 실천하는 방법을 배운다.

대상웰라이프는 행사후에도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혈당관리를 돕기 위해 ‘당플랜 식이관리 온라인 상담소’를 운영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상담소에서는 전문 영양사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개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식이 관리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제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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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누, 단백질 커피 신제품 출시 

제누(GENU)가 24일 커피믹스 신제품 ‘제누 스테비아 단백질 커피믹스 아몬드’를 출시했다. 제누는 2023년 8월 출시이후 지난해 누적 5천만포를 판매했으며 현재 판매량은 6천만포를 넘어섰다. 

제누는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넣은 커피믹스로 단백질이 함유된 것이 특징인데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풍미가 강한 커피의 조성물’이라는 명칭으로 특허도 등록돼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아몬드 등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한다. 회사측은 아몬드껍질까지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볶아내 아몬드의 유효한 성분을 커피로 마시면서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제누는 올해도 배우 유지태와 전속 모델 재계약을 확정해 2년 연속 동행한다.  

제누 단백질 커피는 공식 자사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이마트, GS25 편의점, 롯데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오는 28일까지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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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얄살루트 55년' 출시…국내 단 2병 

페르노리카코리아가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의 최상위 라인업인 ‘타임시리즈(Time Series)’의 새 에디션 ‘로얄살루트 55년(Royal Salute 55YO)’을 출시한다.

타임 시리즈란 로얄살루트만의 독보적인 숙성기술과 블렌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정수를 담아낸 하이엔드 컬렉션을 말한다. 국내에는 2020년 ‘로얄살루트 52년 싱글 캐스크 피니시 에디션’이 처음 소개됐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시간’을 강조하는 기존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재료 수확부터 증류 조건, 숙성 기간까지 위스키 제조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자연의 섭리를 담아내기 위해 사계절이라는 시간적 흐름에서 영감을 표현해 냈다.

‘로얄살루트 55년 타임 시리즈’는 다섯명의 마스터 블렌더가 수십년간 관리해 온 희귀한 원액들로 완성됐다. 위스키는 숙성기간이 길을수록 오크통속에서 복합적인 상호작용을 거치며 깊고 다채로운 풍미를 갖게 되는데 이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선별하는 과정에서 마스터 블렌더의 뛰어난 전문성과 역량이 필수로 요구된다. 로얄살루트 55년은 다섯 명의 마스터 블렌더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집약된 브랜드 최고의 작품으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패키느는 사계절의 의미를 담아 정교하게 표현했다. 핵심은 8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유일한 자생숲인 케언곰(Cairngorms)의 국립공원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우드 패키지 내부에 스코틀랜드의 사계절을 상징하는 식물을 표현한 기하학적인 패턴을 적용했다. 여기에 55년 블렌딩을 담고 있는 크리스탈 플라곤은 영국의 크리스탈 명가인 다팅턴(Dartington)에서 수작업으로 완성했으며 각 플라곤마다 고유번호를 새겨 넣어 희소가치를 더했다.

한편 ‘로얄살루트 55년 타임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85병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며, 국내에는 단 2병만 소개된다.

 

ⓒ허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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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닭ON 실온 닭가슴살 트러플크림맛' 출시  

허닭(대표이사 김주형)이 허닭ON 실온 닭가슴살 트러플크림맛을 네이버 허닭 브랜드 스토어 ‘신상위크’를 통해 통큰 할인 혜택과 함께 출시한다.

‘허닭ON’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실온 간편식 브랜드로 식품의 변질 원인을 차단하는 살균 공정을 거쳐 보존료 없이 12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허닭ON 실온 닭가슴살'은 론칭 3개월만에 누적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는데 데울 필요없이 즉시 섭취가 가능하고 고단백 식단을 구성할 수 있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1인 가구와 직장인에게 호평받고 있다.

신제품 ‘허닭ON 실온 닭가슴살 트러플크림맛’은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향긋한 트러플 소스가 만나 고급스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기에도 용이하며 한팩만으로도 21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허닭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4~30일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허닭ON 실온 닭가슴살 트러플크림맛’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또한 무료배송 및 N배송(도착보장) 혜택을 제공하고 이외 신상위크기간에는 허닭의 다양한 인기상품을 최대 67% 할인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5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잇쇼'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허닭 영업1본부 권오준 본부장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실온 닭가슴살 5종에 대한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제품 출시와 함께 통 큰 혜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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