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넥슨 ‘테일즈위버’ 22주년 기념 ‘별 조각 축제’ 이벤트 실시
넥슨은 27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의 22주년 기념 이벤트 ‘별조각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오는 4월 23일까지 매일 ‘별 조각 축제’ 이벤트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22주년 인크립트 스크롤’과 이벤트 재화 ‘별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는 △22주년 별의 가호 △별빛 유리 아바타 세트 △아크론 혈투의 증표 등 다양한 기념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매일 오후 10시엔 ‘나르비크 플리마켓’ 지역에서 OX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정답 수에 따라 ‘22주년 인크립트 스크롤’, ‘OX 퀴즈 주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퀴즈 주화는 ‘별빛 요정’(퍼플/스카이) 아바타 등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코웨이, 영남지역 산불 피해 구호성금 5억 원 기부
넷마블은 계열사 코웨이와 대형 산불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각각 2억5000만 원씩, 총 5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 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북, 경남, 울산 지역의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16 ‘삼국 동맹’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에 스토리팩16 ‘삼국 동맹’(Triple Alliance)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토리팩 16은 ‘티어솔트 항구도시’를 배경으로 세 나라의 대표자 ‘빌헬미나’, ‘그레이’, ‘글레이시아’가 점차 강해지는 ‘코퀴토스’ 세력에 맞서 삼국 동맹을 추진하는 과정을 다룬다. 암흑가로 사라진 삼국의 병사와 시민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이 펼쳐진다.
또한 미니게임 ‘온천 사천성’과 ‘판도라 이스케이프를 상시 즐길 수 있게 됐다. 과거 업데이트 당시엔 한정 기간 동안만 공개됐던 인기 콘텐츠다.
‘글루피 다이너’에 ‘코드네임O 엘리제’의 신규 인연 스토리도 추가됐다. 캐릭터별 코스튬 및 전용 장비를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토리 및 이벤트 다시보기 기능 업데이트 등 편의성 개선이 함께 이뤄졌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REVERNGER’ 진행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에 대규모 업데이트 ‘REVENGER, 커넥티드 월드’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선 신규 월드 ‘커넥티드’가 추가됐다. 커넥티드 월드는 기존 서버와 완전히 분리된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1:1 비무 △12:12 전장 △마스터 던전 등 다양한 경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엔씨는 신규 월드에 특화 장비 ‘리미티드’를 추가했다. 리미티드 장비는 특수 장신구 슬롯에 장착되며, 오직 신규 월드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아이템 가치가 보존되도록 한정된 시간동안 한정된 수량만 유통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겐 ‘TJ 쿠폰’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블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