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미래를 약속하는 행복보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기업의 경제, 사회, 환경 측면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 이행의 성과를 공개하는 201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희망의 미래를 약속하는 행복보증)를 발간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를 통하여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제인증기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글로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는 비정부기구)로부터 최고등급인 ‘A+’를 획득하였고,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국제표준협회에서 제정한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포괄적 표준 으로 1〜4단계로 평가) 이행수준 진단결과 최고등급인 SR 4단계에 해당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향한 대한주택보증의 비전 및 전략과 윤리경영․친환경 녹색경영․사회공헌 등과 관련된 2012년 주요 성과와 함께, 중소기업 지원 등 동반성장 및 공정 사회 구현을 통한 대한주택보증의 사회적 책임완수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김선규 사장은 발간사에서 “대한주택보증은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이행을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국민 주거복지향상을 위한 공기업의 역할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이행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영문판으로도 출간되었으며 16일 이후부터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