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람대로 ´보건복지위´ 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바람대로 ´보건복지위´ 行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5.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 ˝한 달간 미룬 일이 많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보건복지위원회에 배정됐다. ⓒ뉴시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상임위를 배정받았다. 23일부로 그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이 됐다.

이날 강창희 국회의장은 국회의장실로 안 의원을 불러 보건복지위 의원으로 선임했다고 국회 배성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배 대변인은 "강 의장이 안 의원의 배정 희망 의사와 여야 원내대표 간 합의, 사전 절차 이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임을 결정"했다면서 "안 의원이 그간 소속 상임위를 보건복지위로 희망했고, 타 상임위 배정시 안랩 보유주식을 백지신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안 의원은 "노원병 지역과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오늘 상임위가 확정됐는데 보건복지위는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면서 "노원구는 65세 이상이 가장 많고, 서울에서 가장 많은 장애인이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도 많은 지역이라 복지가 가장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달여 동안 상임위가 배정되지 않은 상황을 인식한 듯 안 의원은 "한 달간 미룬 일이 많다"고 소회 전하기도 했다.

한편 전날 안 의원은 자신의 싱크탱크가 될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출범을 공식화하고 진보 성향의 원로 정치학자인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와 전 안철수 대선캠프 국민정책본부장인 장하성 고려대 교수를 각각 이사장과 소장으로 임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