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미납추징금 환수특별법 놓고 여야 공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두환 미납추징금 환수특별법 놓고 여야 공방
  • 김병묵 인턴기자
  • 승인 2013.06.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정치 공세˝ vs 野 ˝환수 의지 의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인턴기자)

▲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왼쪽)과 민주당 최재성 의원(오른쪽) ⓒ뉴시스

전두환 전 대통령의 미납추징금 환수특별법 제정을 놓고 여야가 입장차를 보여 진통이 예상된다.

권성동 새누리당 의원은 11일 MBC 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 “이번에 다 찾아내서 징수를 하자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수단과 절차가 민주적이어야 한다”며 “형이 확정된 지 15,16년이 지나는 동안 아무런 언급이 없다가 이제 와서 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야당의 정치공세”라고 밝혔다.

이어 권 의원은 “추징시효를 연장하는 부분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 바로 법제화가 가능하다”며 “강제노역과 연좌제 같은 반 헌법적인 수단을 법률로서 규정한다는 것이 있을 수가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최재성 민주당 의원은 이날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야당에서 관련법을 몇 번 냈었지만 시급하지 않다는 이유로 국회에서 합의가 되지 못했다”며 “(여당이)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해서 강한 법률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 된다”고 반박했다.

최 의원은 또 “추정시효 연장만으로는 의미가 없다”며 “1원이라도 추징하거나 내면 3년 동안 시효가 연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역효과가 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범인 의외의 자에게 추징할 수 있다는 것이 범인의 친인척으로 규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좌제가 아니다”라며 날을 세우는 한편 “강제노역 조항도 국민들에게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최고위 공직자에게 국한한 것이기 때문에 과잉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