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지역 ´찾아가는 희망릴레이´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부산지역 ´찾아가는 희망릴레이´ 진행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4.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KB국민은행은 25일 '찾아가는 희망릴레이' 부산 봉사활동에서 보이스피싱 방지 금융경제교육을 시행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부산시 동래구 소재 수안체육공원에서 동래구청 복지정책과, 한국구세군과 함께 '찾아가는 희망릴레이'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부산 지역에 근무하는 봉사단 70여 명과 구세군 자원봉사자 10여 명, 부산 동래구청 전광우 구청장 등 복지정책과 직원 1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부산 지역 내 소외계층 500여 명을 초대해 건강식을 지원하고 집안에 묵혀뒀던 빨래를 세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금융사기 정보에 취약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등 경제금융교육도 병행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희망릴레이'봉사활동은 KB국민은행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함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희망릴레이'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십시일반 모은 사회봉사단 후원금을 재원으로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구세군에 후원한 이동 급식차 및 세탁차 각 1대를 활용, 지역으로 찾아가 봉사활동을 한다.

2014년 전국 10개 지역 순회 봉사활동에 이어 2015년에도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11개 지역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