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고객중심 핀테크 보험 영업을 발판 삼아 외국계 보험사 1위에 오르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알리안츠생명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 어드바이저들이 고객 중심의 영업활동을 펼치고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디지털 시스템을 제공하겠다”며 “핀테크에 강한 회사로서 국내 외국계 생명보험사 중 고객중심과 질적인 면에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사장은 “2014년 금융감독원 민원은 전년 대비 30% 이상 줄어들었고 계속보험료는 같은 기간 16.9% 성장했으며 변액·보장성 상품 판매 비중은 올해 1분기 기준 66.3%까지 높이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며 “저금리 등 어려운 시장 환경속에서 거둔 성과로 고객의 사랑속에 직원들과 어드바이저(보험설계사)의 노력이 컸다”고 덧붙였다.
알리안츠생명은 핀테크 영업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초부터 모바일 전자서명 청약시스템 도입, 사이버·모바일센터 구축 등 디지털 강화 전략을 순차적으로 진행해왔고 이날은 인터넷 보험 브랜드 ‘올라잇(AllRight)’을 공식 런칭했다.
전자서명 청약시스템은 태블릿 PC를 이용해 모든 보험 가입 과정을 1년 365일 언제라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이버·모바일센터는 고객이 스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 접속해 각종 조회 및 지급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다.
이날 이 사장이 소개한 ‘올라잇(AllRight)’은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암보험과 정기보험을 판매하며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 관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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